물류 스타트업 바로고가 창립 이래 가장 높은 일 배달 콜 수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바로고에 따르면 이달 12일 하루 배달 콜 수는 20만3000건으로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일 배달 콜 수 20만3000건이라는 실적은 최근 4개월(1월~4월)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 인 11만8000건보다 72% 높은 수치다.
최근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는 1월 11만2000건, 2월 11만5000건, 3월 12만1000건, 4월12만4000건으로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바로고는 “이러한 성과는 배달 시장의 고속 성장과 더불어 바로고 2만7000여개의 파트너사에 바로고만의 특화된 배달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고 밝혔다.
바로고는 SLA(Service Level Agreement)평가를 실시하는 등 배달 서비스 품질 만족도 향상을 위해 관련 시스템 체계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SLA평가는 라이더 배달 수행 건수, 고객 클레임 건수, 라이더 개인 평가지수, 매장 평가지수 등 일정 항목을 평가해 서비스 품질을 보완하고 향상시키는 시스템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최근 고속 성장하는 배달 시장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집중해야 할 분야는 결국 ‘배달 서비스 품질’”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에 바로고만의 특화된 배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로고는 최근 버거킹, 맥도날드 등 프랜차이즈와의 계약을 잇달아 체결하고, 먼슬리키친, 위쿡, 심플키친 등 여러 공유주방 업체와 협력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