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ODM' 한국콜마도 실적 호조...1분기 영업익 76.1% 성장

입력 2019-05-15 17: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해 나란히 연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와 코스맥스가 올들어서도 실적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 대형 고객사뿐 아니라 화장품 사업에 뛰어든 패션 기업, 홈쇼핑, 헬스 앤 뷰티 편집숍(H&B)에 입점해 세를 키우는 중소 브랜드가 늘어난 결과다.

한국콜마는 올해 1분기(1~3월) 연결기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9% 늘어난 3806억 원, 영업이익은 76.1% 성장한 317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한 배경은 지난해 4월 CJ헬스케어를 인수한 후 올해 1분기 처음으로 CJ헬스케어의 실적이 반영된 영향도 있지만 화장품 부문의 성장도 한몫했다. 화장품 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늘어난 1747억 원, 영업이익은 40%나 성장한 122억 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부문이 한국콜마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1%에 달한다.

유진투자증권은 한국콜마의 성장과 관련해 “화장품 부문은 홈쇼핑 등 주요 고객사를 중심으로 매출이 안정적으로 증가했고, 수익성이 낮은 마스크팩 비중이 전년 동기 12%에서 6%로 줄면서 이익률이 개선됐다”며 “본업인 화장품 부문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같은 기간 코스맥스는 올해 1분기 매출이 3278억 1500만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3.5% 늘었고, 영업이익은 135억 4600만 원으로 30.2% 성장했다.

코스맥스 측 역시 고객사의 성장이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코스맥스 측은 “홈쇼핑과 헬스 앤 뷰티 편집숍(H&B) 채널 고객사에 대한 제품 공급이 늘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064,000
    • +0.57%
    • 이더리움
    • 3,260,000
    • +0.8%
    • 비트코인 캐시
    • 437,500
    • +0.14%
    • 리플
    • 717
    • +1.27%
    • 솔라나
    • 193,300
    • +0.62%
    • 에이다
    • 476
    • -0.42%
    • 이오스
    • 646
    • +1.1%
    • 트론
    • 208
    • -2.35%
    • 스텔라루멘
    • 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200
    • +1.3%
    • 체인링크
    • 15,300
    • +1.86%
    • 샌드박스
    • 343
    • +0.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