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CSR캠페인, 국내 광고상 휩쓸어

입력 2019-05-12 10: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유플러스 CSR캠페인(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CSR캠페인(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CSR캠페인으로 국내 광고상을 제패했다고 12일 밝혔다.

LU유플러스에 따르면 CSR캠페인 시각장애인 지원편과 척수장애인 지원편은 한국광고학회 주관 ‘제 26회 올해의 광고상’ 그랑프리, 한국광고주협회 주최 ‘제 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온라인 부문 최고상을 받았다.

LG유플러스는 작년 11월 열린 국내 최고 권위 광고제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동영상 광고 부문 금상 수상, 국내 최고 권위 디지털 광고제 ‘2018 앤어워드(&Award)’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을 받았다.

이번 ‘올해의 광고상’과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수상한 CSR 캠페인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는 1급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엄마 조현영 씨가 7개월된 아들 유성이를 키우며 경험한 불편함을 U+우리집AI으로 극복해 가는 모습을 그렸다. 작년 2월 공개 이후 현재까지 누적 1311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척수장애인 대상 AI스피커 및 IoT 지원 CSR 캠페인 영상 ‘괜찮아, 아빠가 할 수 있어’도 함께 수상했다. 7년 전 사고로 척수장애인 판정을 받은 이원준 씨가 U+우리집AI와 U+AI리모컨으로 딸과 함께 평범한 일상 속 행복을 누리는 모습으로 누리꾼들에게 감동을 선사, 높은 평가를 받았다.

CSR캠페인 외에도 LG유플러는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제 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 고객만족도 분야 SNS우수기업으로 수상했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고객 참여형 양방향 콘텐츠 생산과 적극적 활동,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1팀장은 “앞으로 5G 상용화로 달라지는 일상, 더 행복한 일상을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누리는 따뜻함을 고객에게 영상을 통해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842,000
    • +1.7%
    • 이더리움
    • 3,258,000
    • +1.53%
    • 비트코인 캐시
    • 436,700
    • +1.11%
    • 리플
    • 717
    • +0.84%
    • 솔라나
    • 192,900
    • +3.65%
    • 에이다
    • 477
    • +1.71%
    • 이오스
    • 643
    • +1.26%
    • 트론
    • 210
    • -0.94%
    • 스텔라루멘
    • 124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800
    • +2.15%
    • 체인링크
    • 15,040
    • +3.23%
    • 샌드박스
    • 340
    • +1.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