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운영 에이블씨엔씨, 전년 대비 2배 늘어난 '영업손실 -23억' 기록

입력 2019-05-07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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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로드숍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지난해보다 2배 늘어난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6% 늘어난 915억 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손실은 전년 대비 50% 늘어난 23억 2500만 원으로 집계돼 적자 폭이 커졌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4억 4899만 원에서 올해 1분기 -1억 8700만 원을 기록해 적자로 돌아섰다.

회사 측은 "최근 인수 합병한 미팩토리, 제아H&B, 지엠홀딩스의 영향과 올 초 출시한 '데어루즈', '보랏빛 압축크림' 등 신제품의 선전으로 매출이 늘었다"며 영업이익이 늘어난 것과 관련해서는 "다만 TR 등 신규 브랜드 론칭과 홈쇼핑 진출, 노후 점포 리모델링 등 활발한 투자 활동으로 적자 폭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달 15일 프리미엄 브랜드 TR을 출시하고 홈쇼핑 판매를 시작했다. TR은 첫 홈쇼핑 판매에서 준비한 물량을 모두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에이블씨엔씨는 단일 브랜드만 판매하는 화장품 로드숍 매출이 부진하자 최근 인수한 미팩토리, 갸스비, 비페스타 등 브랜드를 미샤 매장에서 판매하는 등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변화에 적극적이다.

미샤 관계자는 "이러한 투자와 노력이 곧 결실을 맺을 때가 올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연말에 더 좋은 실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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