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어린이 위한 ‘뽀로로 참맛포켓죽’으로 죽 시장 공략

입력 2019-05-03 08: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팔도가 어린이 영양식 ‘뽀로로 참맛포켓죽’을 출시하며 ‘죽’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실제 국내 간편 죽 시장은 2014년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빠르게 커지고 있다. 환자식에서 다이어트식까지 용도가 다양해지면서 죽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2014년 357억 원이었던 것이 2017년 660억 원으로 3년새 84% 이상 늘어났다. 지난해 시장 규모는 8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팔도 ‘뽀로로 참맛포켓죽’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고구마’, ‘소고기’, ‘닭가슴살’ 맛 3종으로 구성했다. 스프처럼 부드러운 식감으로 목 넘김이 편해 쉽게 먹을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데워 먹거나 데우지 않고 바로 짜먹을 수 있다.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파우치에 담아 아침식사 대용이나 나들이, 출출할 때 간식으로도 좋다. 개당 중량은 100g으로 아이들 한끼 식사로 손색없다.

어린이가 주요 고객층인만큼 제품 안전과 품질에 각별히 신경 썼다는 게 팔도 측 설명이다. 안전 캡을 적용해 혹시 모를 부주의로 아이들이 뚜껑을 삼키는 것을 방지했다. 국내산 햅쌀을 사용해 만들었고 색소와 증점제를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선민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뽀로로 참맛포켓죽‘은 기존 영유아식, 성인용 죽 제품 위주의 시장에 3~10세 어린이를 겨냥해 내놓은 색다른 제품이다”며 “높은 캐릭터 인지도와 탁월한 맛을 바탕으로 국내 어린이 죽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뽀로로 참맛포켓죽’은 대형 할인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G마켓에서 ‘뽀로로 워터젤리’와 ‘PET 음료’를 함께 구성한 ‘뽀로로 해피박스’도 판매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수십명이 함께 뛰는 '러닝크루', 이제는 민폐족 됐다?
  • 고려아연 공개매수 돌입…주당 83만 원에 '전량 매수'
  • 중동 불안에 떠는 원유시장...국제유가, 배럴당 200달러까지 치솟나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단독 건전성 急악화한 금고 150곳인데…새마을금고중앙회, 30곳 연체율만 점검 [새마을금고, 더 나빠졌다下]
  • 제18호 태풍 '끄라톤' 덮친 대만…무너지고 부서진 현장 모습 [포토]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714,000
    • +0.4%
    • 이더리움
    • 3,205,000
    • +0.19%
    • 비트코인 캐시
    • 431,200
    • +1.1%
    • 리플
    • 705
    • -0.42%
    • 솔라나
    • 188,200
    • +0.7%
    • 에이다
    • 473
    • +2.16%
    • 이오스
    • 633
    • +0.8%
    • 트론
    • 213
    • +1.91%
    • 스텔라루멘
    • 122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850
    • +1.42%
    • 체인링크
    • 14,810
    • +2.92%
    • 샌드박스
    • 334
    • +1.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