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 CSV부문 아모레퍼시픽, 건강한 여성의 삶 위한 ‘핑크리본캠페인’ 전개

입력 2019-03-28 19:12 수정 2019-03-29 11: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세상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원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세워놓고 있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반으로 ‘A MORE Beautiful World’를 실현하려는 아모레퍼시픽은 ‘20 by 20’를 발표했다. ‘20 by 20’는 여성과 함께 성장해 온 아모레퍼시픽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20만 명 여성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를 지원해 전 세계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모레퍼시픽은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해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하고, 유방건강 의식향상을 위한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했다. 핑크리본캠페인은 2001년부터 지난 18년간 69만여 명이 핑크런, 핑크투어, 핑크리본 유방암 무료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여성 건강을 위한 대표적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

아모레퍼시픽의 ‘핑크런’은 유방건강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전국 5개 도시(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에서 개최되는 러닝 축제다. 핑크런은 2001년부터 2018년까지 34만7000여 명이 참가했고, 총 37억 원이 넘는 기부금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해 건강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특히 대회 참가비(1만 원)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유방암 환자의 수술비 지원 및 검진 사업에 쓰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수도권 천둥·번개 물폭탄…무더위는 계속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이마트 ‘노브랜드’ 발품 팔아 찾은 가성비...해외서도 통했죠”[단독 인터뷰]
  • ‘평생 트라우마’ 학교폭력, 더 심해지고 다양해졌다 [학교는, 지금 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000,000
    • -3.34%
    • 이더리움
    • 4,168,000
    • -4.32%
    • 비트코인 캐시
    • 446,400
    • -8.28%
    • 리플
    • 598
    • -6.27%
    • 솔라나
    • 187,700
    • -7.58%
    • 에이다
    • 496
    • -5.88%
    • 이오스
    • 700
    • -5.28%
    • 트론
    • 178
    • -3.78%
    • 스텔라루멘
    • 120
    • -6.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590
    • -6.61%
    • 체인링크
    • 17,600
    • -5.83%
    • 샌드박스
    • 404
    • -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