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셔보니] ‘열처리 NO’...生生해지고 부드러워진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

입력 2019-03-13 17: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이꽃들 기자 flowerslee@)
(사진=이꽃들 기자 flowerslee@)

열 처리를 안 했다.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은 ‘비열처리’를 한 까닭에 ‘(생, 生)’이 명칭에 붙는다. 아사히 생 수퍼드라이와 같은 공법이다.

13일 서울 알로프트 명동에서는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 출시 기념 시음회가 진행됐다.

이번에 출시된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은 아사히와 달리 ‘멤브레인 여과’ 기술을 채택해 불순물을 걸러낸 게 특징이다. 열 처리로 살균하지 않은 대신 효모를 더욱 보존하기 쉬워졌다. 효모 역시 116년 전 당시 독일인이 독일에서 가져온 ‘1903 효모’를 고스란히 사용했다. 더불어 중국 칭타오 라오산 지역의 맑은 광천수를 사용했다. 중국 현지 생산, 수입 주류 전문 유통기업 비어케이가 들여온다.

맛은 어떨까. 라거인데도 톡 쏘는 맛 대신 부드러운 맛이 강화됐다. 홉의 쌉쌀함과 특별 재배한 쌀의 부드러움을 적절한 비율로 조합한 덕분이다. 이날 시음회 현장에서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을 접한 취재진은 “목넘김이 부드럽다”,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접근하기에 쉬울 듯 하다”, “달콤한 맛이 느껴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안주로는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의 꿔바로우와도 잘 어울린다.

‘양꼬치 앤 칭따오’란 유행어를 만든 배우 정상훈이 칭따오 광고 모델을 계속하고 있지만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 제품에 한해 천명훈도 광고 모델로 선정돼 코믹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키치한 감성을 어필하겠다는 마케팅 지향 아래 2030 세대에게 소구할만한 스팟성 광고도 이날 현장에서 공개됐다.

기존의 ‘칭따오 순생’을 리뉴얼 론칭한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은 기존 640㎖ 병, 500㎖ 캔 2가지 타입으로 판매된다. 업체 측은 “편의점에서 500㎖ 4캔에 1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640㎖ 제품은 일부 대형마트 및 식음 업장에서 판매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136,000
    • -1.94%
    • 이더리움
    • 4,481,000
    • -3.59%
    • 비트코인 캐시
    • 492,400
    • -6.48%
    • 리플
    • 633
    • -3.95%
    • 솔라나
    • 192,300
    • -3.95%
    • 에이다
    • 539
    • -5.6%
    • 이오스
    • 737
    • -6.71%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2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450
    • -8.95%
    • 체인링크
    • 18,570
    • -4.87%
    • 샌드박스
    • 414
    • -6.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