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카카오, 식당서 술마시면 '빨간 영수증'… 음주운전 예방 실험

입력 2019-03-13 08: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술자리 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경고 의미 담은 빨간색 영수증 발급

▲제일기획·카카오의 ‘레드씻(Redceipt)’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카카오의 ‘레드씻(Redceipt)’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카카오 산하 TF조직인 ‘카카오브랜드실험실’과 함께 수도권 음식점 두 곳에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레드씻(Redceipt)’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레드씻 캠페인은 술을 마신 사람들에게 경고, 금지 등의 의미가 담긴 빨간색 영수증을 발급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제일기획과 카카오브랜드실험실은 음식점에 술을 마신 후 카카오페이로 결재하는 손님에게 빨간색 영수증을 발급하도록 했다.

또 대리운전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카카오 T 대리 서비스 할인 쿠폰도 지급했다.

양사는 결제한 사람뿐만 아니라 술자리를 함께한 모든 사람이 음주운전을 하지 않도록 대리운전 할인 쿠폰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제일기획과 카카오브랜드실험실은 ‘레드씻’ 캠페인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와 소비자 반응 등을 토대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090,000
    • -2.8%
    • 이더리움
    • 4,482,000
    • -4.27%
    • 비트코인 캐시
    • 493,000
    • -7.16%
    • 리플
    • 633
    • -4.38%
    • 솔라나
    • 192,800
    • -4.37%
    • 에이다
    • 544
    • -5.39%
    • 이오스
    • 744
    • -7.23%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27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650
    • -10.19%
    • 체인링크
    • 18,700
    • -6.69%
    • 샌드박스
    • 416
    • -7.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