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이웃이 즐거워지길”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펼친다

입력 2019-02-24 13:39 수정 2019-02-24 13: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는 세상의 모든 이웃이 즐거워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2013년부터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연 4~5회 진행된다. 우리 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을 선정해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작은 기쁨을 줄 수 있는 선물을 담아 전달한다. 저소득층 여학생들에게는 생리대 1년치, 청결제, 핸드크림 등을, 미혼모들에겐 세제, 로션 등 육아용품을, 시각장애인들에게는 점자도서 등을 담는 식이다.

지난해 12월 서울 마곡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된 캠페인에는 80여 명의 자원봉사자 및 임직원, 롯데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참여해 그룹홈과 '맘(mom)편한 꿈다락'의 아이들 2500여 명에게 전달할 박스를 만들었다. 이날 플레저박스에는 방한용품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등을 담았다.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이 캠페인의 특징은 롯데 공식 페이스북 팬들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이다. 매 회 지원 대상 및 물품이 정해지면 롯데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할 일반인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된 자원봉사자들과 더불어 임직원, 롯데장학재단 장학생, 롯데 대학생 서포터즈 U-프렌즈 등 회당 50~60명 이상이 힘을 모아 물품을 상자에 담고, 포장 및 배송지원 업무까지 맡는다.

이런 과정을 거쳐 전달되는 박스는 한 회당 평균 1200여 박스다. 지금까지 전달된 박스는 4만2000박스를 넘어섰다. 그간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은 1700명에 달한다. 롯데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이웃들에게 필요한 물품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146,000
    • +3.38%
    • 이더리움
    • 4,292,000
    • +3.15%
    • 비트코인 캐시
    • 472,300
    • +7.73%
    • 리플
    • 620
    • +5.8%
    • 솔라나
    • 200,200
    • +10.06%
    • 에이다
    • 508
    • +5.61%
    • 이오스
    • 709
    • +7.59%
    • 트론
    • 185
    • +4.52%
    • 스텔라루멘
    • 124
    • +8.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600
    • +6.09%
    • 체인링크
    • 17,870
    • +7.85%
    • 샌드박스
    • 415
    • +12.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