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U+비디오포털… ‘U+모바일tv’로 명칭 변경

입력 2019-01-2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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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tv와의 연계성 강화 및 사용 편의성 증대를 위한 UI 전면 개편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영상 플랫폼 ‘U+비디오포털’의 명칭을 ‘U+모바일tv’로 바꾸고 새로운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및 고객 맞춤 추천 기능을 적용해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U+비디오포털은 △100여개 실시간 채널 △영화 △해외시리즈 △애니 △다큐 등 20여만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영상 플랫폼 서비스다. 고객이 서비스 기능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U+모바일tv로 명칭을 변경했다.

명칭 변경과 함께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UI를 적용했다. 시청중인 콘텐츠 ‘이어보기’, ‘찜한 콘텐츠 찾기’ 등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첫 화면에 배치했다. U+모바일tv 앱을 실행하자마자 이전에 보던 영상을 바로 이어보거나 찜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드라마와 같은 시리즈물 시청 시 ‘오프닝 건너뛰기’, ‘다음화 바로보기’ 버튼이 함께 나타나 끊김 없이 편리하게 전편 ‘정주행’이 가능하다. 또 영화나 VOD의 경우 장면 이미지를 찾아원하는 장면으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어 쉽게 찾으면서 보고 싶은 장면만 골라서 볼 수 있게 했다.

또 스마트폰 이용 시간 중 94%를 세로로 사용하는 고객 경험을 반영해 세로화면 재생 기능을 추가했다. 폰을 가로로 눕히지 않고 영상을 시청하며 화면 하단부 제공되는 세부 정보, 관련 영상을 확인하고 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외에도 차세대 5G 상용화를 앞두고 대용량 초고속 네트워크 환경에 적합한 스포츠 및 공연 미디어 서비스인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를 특별관에 배치해 U+모바일tv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서비스뿐만 아니라 팟빵의 인기 팟캐스트, 아프리카tv의 개인방송까지 특별관에서 한번에 편리하게 시청이 가능하다.

고객 맞춤 추천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고객 시청 기록과 ‘찜’, ‘좋아요’, ‘싫어요’ 등 고객 관심·평가가 적용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할 뿐 아니라, 요일·시간대 등 시청 경험을 종합 반영해 콘텐츠를 추천한다. 정교화된 추천으로 U+모바일tv 내 20여만 편 중 고객은 더 이상 볼만한 콘텐츠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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