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OLED,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 출사표

입력 2019-01-23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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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HD 해상도 15.6형 OLED 개발, 2월 양산 돌입

▲삼성디스플레이 직원이 신제품이 적용된 노트북 컨셉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직원이 신제품이 적용된 노트북 컨셉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UHD 해상도의 노트북용 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 프리미엄 IT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5.6형 크기의 UHD(3840X2160) OLED를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2월부터 양산에 들어가 글로벌 노트북 제조사에 공급할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가 개발한 OLED 패널은 명암비, 색정확도, HDR, 광색역, 야외시인성 등 프리미엄 노트북에 필수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초고해상도 기술을 바탕으로 게이밍, 그래픽 디자인, 동영상 감상 등에 특화된 프리미엄 화질을 구현한다

이 제품의 밝기는 최저 0.0005니트(nit)에서 최고 600니트(nit)로 120만대 1의 명암비를 갖췄다. LCD와 비교해 블랙은 200배 어둡게, 화이트는 2배 이상 밝게 표현할 수 있다. 이는 고화질의 동영상 및 이미지 감상에 필수적인 HDR을 극대화한다.

또한 OLED가 보유한 3400만 개의 색상을 바탕으로 동영상 재생의 최적 색 기준인‘DCI-P3’를 100% 충족해 실제에 가장 근접한 색상을 구현한다. 특히 안구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블루라이트를 LCD 대비 현격히 줄여서 이용시간이 긴 노트북 사용자들의 시력보호에도 기여한다.

노트북 컴퓨터는 PC와 달리 이용환경이 수시로 바뀌어 주변 밝기 변화가 빈번하다. 삼성디스플레이의 15.6형 OLED 패널은 LCD대비 1.7배 높은 컬러볼륨으로 야외에서도 화질 저하를 줄여 시인성을 대폭 높였다. 또 LCD 대비 얇고 가벼운 구조적 특성과 저소비 전력의 강점은 노트북 휴대의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삼성 디스플레이는 "엣지디자인, 풀스크린, 플렉시블 등 OLED의 기술 혁신을 통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시장을 주도해온 데 이어 노트북으로 대표되는 IT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며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 시장의 규모를 확대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해 소비자의 일상에 OLED로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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