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삼성전자, 영국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입력 2019-01-15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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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세계 최초 롤러블 OLED TV 'LG 시그니처 OLED TV R'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의 세계 최초 롤러블 OLED TV 'LG 시그니처 OLED TV R'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삼성전자의 IT·가전제품이 영국 소비자가 선정한 2018년 최고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매체 ‘위치(Which?)’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된 8개 가전·IT 품목의 457개 브랜드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 등을 종합해 '2018년 최고 제품'을 최근 선정·발표했다.

가장 많은 총 170개 제품을 대상으로 한 TV 브랜드 평가에서는 LG전자가 최고 점수를 얻어 '올해의 브랜드'에 올랐다.

위치는 "LG전자와 파나소닉, 소니 등 OLED TV가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LG와 삼성의 지배력에 도전할 만한 브랜드로는 중국 TCL을 꼽을 수 있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9을 사용하는 우리나라 소비자 (사진제공=삼성전자)
▲갤럭시노트9을 사용하는 우리나라 소비자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스마트폰·태블릿 PC 부문에서 최대 경쟁사인 애플을 제치고 선두에 올랐다. 총 41개 브랜드가 경쟁한 스마트폰 부문에서 삼성전자와 애플이 경쟁을 펼치는 가운데, 위치는 가격 경쟁력에서 앞선 삼성전자의 손을 들어줬다. 태블릿 PC의 경우 ‘삼성 갤럭시 탭 S4'가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델이 1등을 차지한 노트북 PC 부문에서는 LG전자가 '2019년 주목해야 할 브랜드'로 선정됐다. 폴크 오디오가 올해의 브랜드로 꼽힌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올해의 기대주로 거론됐다.

위치는 품목과 관계없이 선정한 12개 유력 브랜드를 대상으로 '2018년 최고의 브랜드'에 대한 네티즌 투표를 진행한 결과, 삼성전자(41%)가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애플(17%), 화웨이(13%), LG전자(9%), 일본 소니(5%)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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