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

입력 2018-12-04 14: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오쇼핑이 2018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

CJ오쇼핑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TV홈쇼핑 및 인터넷쇼핑몰 부문 모두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KPC)가 미국 미시건 대학과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경쟁력 지표로, 미국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30여 개 국가에서 매년 조사한다.

CJ오쇼핑은 올해 조사에서 20~30대 고객들로부터 높은 고객만족도를 기록했고, 특히 오전 오후 황금 시간대의 만족도가 경쟁사보다 높게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CJmall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생방송인 ‘쇼크라이브’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20~30대 고객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전문관 개설과 동영상을 이용한 프리미엄 상품평을 활성화해 고객의 상품정보 확인 욕구에 부응한 것도 만족도 제고에 이바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고객 만족은 기업의 존재 이유이자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차별화된 제품과 콘텐츠 경쟁력 강화, 그리고 콘텐츠-커머스 융복합을 통해 국내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88,000
    • +2.78%
    • 이더리움
    • 4,346,000
    • +2.43%
    • 비트코인 캐시
    • 479,800
    • +3.79%
    • 리플
    • 634
    • +3.93%
    • 솔라나
    • 202,400
    • +6.41%
    • 에이다
    • 525
    • +5%
    • 이오스
    • 739
    • +7.41%
    • 트론
    • 185
    • +2.21%
    • 스텔라루멘
    • 129
    • +5.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550
    • +4.89%
    • 체인링크
    • 18,550
    • +5.52%
    • 샌드박스
    • 431
    • +7.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