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8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종합순위 77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1000점 만점의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지수(BSTI)에서 총 824.5점을 받아 6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귀뚜라미보일러는 2013년 98위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후 2014년 82위, 2015년 80위, 2016년 79위, 지난해 79위에 오른데 이어 올해 2단계 상승한 77위에 선정됐다.
귀뚜라미는 ‘거꾸로 타는 가스보일러’, ‘4번 타는 가스보일러’, ‘거꾸로 콘덴싱 가스보일러’ 등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가스비 잡는 보일러’로 인정받아 왔다. 또 지진 안전기술이 익숙지 않았던 20년 전부터 지진과 가스누출을 감지하면 보일러 가동을 자동으로 멈춰 사용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지진감지시스템을 개발해 폭발과 화재 등 2차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고객의 믿음과 신뢰가 있었기에 6년 연속 100대 브랜드 선정이라는 결과가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며 “미세먼지와 안전사고는 줄이고, 난방효율과 생활 편의성은 높이는 보일러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하며 국내 보일러 산업 발전과 고객 편익 증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