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상-기업PR 최우수상] DB그룹, 인간적이고 친근한 이미지 구축

입력 2018-11-29 08:33 수정 2018-11-29 09: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DB그룹
▲사진제공 DB그룹

한 사람 한 사람의 고객을 소중히 여기겠다는 DB금융의 마음가짐과 6개 계열사가 갖고 있는 서비스 편익을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인간적이고 친근하며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생활을 생각하는 금융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슬로건을 16년 동안 변함없이 지속함으로써 소비자들을 그 메시지에 익숙하게 만들고, 그 익숙함을 통해 소비자들이 DB금융 네트워크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그 이야기를 기억하도록 하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는 자연스러운 웃음이 담긴 우리 이웃들의 얼굴을 옴니버스 형식의 모노톤 정사진 기법으로 표현하였고, 이 기법을 론칭 시점부터 현재까지 일관되게 유지해 옴으로써 DB금융 네트워크만의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심볼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크리에이티브 심볼과 브랜드 슬로건이 일체화되어 ‘DB금융 네트워크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이해하는 인간적 금융’이라는 차별적 브랜드 개성으로 정립되었습니다.

앞으로도 DB금융 네트워크 광고 캠페인은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지키고 키워주는 금융전문 기업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전달하고, DB금융 고유의 인간적인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표현할 것입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용돈·손님맞이·잔소리…"추석 오히려 스트레스" [데이터클립]
  • 비트코인 하락 현실화…미국 고용지표 하락에 3%↓ [Bit코인]
  • 0-0 팔레스타인전 졸전…홍명보 야유에 이강인 "100% 믿어, 안타깝다"
  • 7월 경상수지, 91억3000만 달러 흑자…동기간 기준 9년來 최대
  • 美, 양자 컴퓨터 등 수출 통제 임시 최종 규칙 내놔…한국, 허가 면제국가서 제외
  • 백악관서 러브콜 받는 '핑크퐁'…글로벌 웹툰도 넘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⑨]
  • ‘43만 가구’ 공급 폭탄은 불발탄?…한 달 새 강남 아파트값 1% 넘게 올랐다[8.8 대책 한 달, '요지부동' 시장①]
  • ‘김건희 명품백’ 검찰 수심위 개최…어떤 결론이든 논란 불가피
  • 오늘의 상승종목

  • 09.06 11:3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750,000
    • -1.8%
    • 이더리움
    • 3,250,000
    • -1.9%
    • 비트코인 캐시
    • 419,500
    • -1.13%
    • 리플
    • 738
    • -2.25%
    • 솔라나
    • 177,100
    • -1.77%
    • 에이다
    • 443
    • +1.14%
    • 이오스
    • 633
    • +1.12%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22
    • -1.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350
    • +2.97%
    • 체인링크
    • 13,730
    • -1.44%
    • 샌드박스
    • 334
    • -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