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반찬 한판에 모았다” CU, ‘백종원 도시락’ 리뉴얼 출시

입력 2018-11-15 0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BGF리테일)
(BGF리테일)

편의점 CU(씨유)가 출시 3년 만에 ‘CU 백종원 도시락’을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5년에 요리연구가 백종원씨와 함께 ‘백종원한판도시락’과 ‘백종원매콤불고기도시락’ 등을 선보였다. ‘백종원 도시락’은 5000만 국민이 한 번씩은 구매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편의점 도시락의 대중화 시대를 열었다.

실제 편의점 CU의 도시락 매출은 ‘백종원 도시락’이 첫 선을 보였던 2015년 대비 약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번에는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리뉴얼된 제품을 각각 이달 20일과 22일에 선보인다.

기존에 운영 중이던 제품을 리뉴얼한 ‘CU 백종원 12찬한판도시락’과 ‘CU 백종원 7찬매콤불고기도시락’은 이번에도 백 씨가 직접 상품 기획부터 제조 레시피 개발과 마지막 테이스팅까지 직접 참여했다. 가격은 각각 4000원, 4300원이다.

‘CU 백종원 12찬한판도시락’은 도시락 한 판에 다양한 반찬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상품 컨셉에 맞게 3년 동안 운영됐던 반찬 중 고객 반응이 좋았던 인기 반찬을 모았다. ‘CU 백종원 7찬매콤불고기도시락’은 ‘고기 애호가들을 위한 도시락’이라는 별칭답게 매콤한 돈불고기볶음을 20% 늘리는 등 더욱 푸짐하게 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황지선 BGF리테일 MD는 “’백종원도시락’은 푸짐한 양과 다양한 메뉴 구성 등으로 편의점 도시락의 대중화 시대를 여는데 큰 역할을 했다”라며 “지난 3년간의 인기 노하우를 활용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로 고객에게 집밥 같은 따뜻하고 푸짐한 한 끼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168,000
    • -2.03%
    • 이더리움
    • 4,220,000
    • -4.68%
    • 비트코인 캐시
    • 462,600
    • +0.28%
    • 리플
    • 607
    • -0.16%
    • 솔라나
    • 190,300
    • +3.54%
    • 에이다
    • 497
    • -0.2%
    • 이오스
    • 687
    • -0.58%
    • 트론
    • 181
    • +0.56%
    • 스텔라루멘
    • 122
    • +1.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90
    • -2.46%
    • 체인링크
    • 17,500
    • +0%
    • 샌드박스
    • 400
    • +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