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화장품 모델 대세는 ‘男아이돌’…매출 파워는?

입력 2018-11-06 15:53 수정 2018-11-06 16: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여배우들의 전유물로만 느껴졌던 '화장품 광고' 메인 모델이 '남자 아이돌'로 대거 교체됐다.

화장품 업체들은 남자 아이돌을 모델로 섭외하면서 아이돌 팬덤 고정 소비층을 확보하고 K-팝의 글로벌 인기로 자연스러운 해외 진출까지 넘보고 있다. 남자 아이돌 또한 '화장품 모델'이 인기의 척도로 평가되며 이를 반기고 있는 모습이다.

방탄소년단, 엑소, 워너원 등 대세 남자 아이돌의 화장품 모델 매출 파워는 얼마나 될까? 이들의 모델 효과를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다.



[인포그래픽] 화장품 모델 대세는 ‘男아이돌’…매출 파워는?


◇화장품 모델이 된 남자아이돌

방탄소년단-VT 코스메틱

워너원 강다니엘-씽크네이처, 워너원 라이관린-닥터자르트

엑소-네이처리퍼블릭

갓세븐-더페이스샵

세븐틴-더샘

몬스타엑스-토니모리

아스트로-션리

뉴이스트W-라비오뜨

◇이들의 만남은 ‘윈-윈’

아이돌→화장품 모델 발탁→인기의 척도

기업→남자아이돌 모델 섭외→아이돌 팬덤 고정 소비층 확보

◇기업 매출 증대

△VT코스메틱

방탄소년단 협업 ‘VT X BTS’ 론칭 이후

상반기 매출액 89.5% 성장(전년 동기 대비)

모회사 지엠피(GMP)

상반기 매출액 35% 성장(전년 동기 대비)

△네이처리퍼블릭

2013년 엑소 모델 발탁 이후

매출액 33.7% 증가(전년 대비)

△씽크네이처

워너원 강다니엘 지난해 9월 모델 발탁 이후

온라인몰 매출액 728% 성장

△닥터자르트

올해 10월 워너원 라이관린 모델 발탁 이후

10월 20일(11월 광군제 예판) 단 하루 18억 원 매출액 기록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480,000
    • +2.19%
    • 이더리움
    • 4,361,000
    • +2.64%
    • 비트코인 캐시
    • 487,000
    • +4.8%
    • 리플
    • 638
    • +5.28%
    • 솔라나
    • 204,300
    • +6.24%
    • 에이다
    • 529
    • +6.01%
    • 이오스
    • 746
    • +8.59%
    • 트론
    • 184
    • +2.22%
    • 스텔라루멘
    • 129
    • +5.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150
    • +5.25%
    • 체인링크
    • 18,810
    • +7.12%
    • 샌드박스
    • 434
    • +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