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주최 온라인 축구대회 참가 열기 뜨겁다

입력 2008-05-16 12: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차 주최 온라인 축구게임대회의 참가자가 300만 명을 돌파해 화제다.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현대차가 주최하고 네오위즈게임즈, 일렉트로닉아츠 코리아 등이 후원하는 2008 현대자동차컵 FIFA ONLINE2 EA SPORTS™ 챔피언십에 총 300만 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를 신청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2006년 27만 명보다 약 11배, 2007년 100만 명보다 약 3배 많은 숫자로, 현대차의 온라인 축구게임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단일 e-스포츠대회 사상 최다의 참가 인원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 대회는 오프라인 예선이 서울에서만 개최됐던 전년과 달리 수도권과 대전∙충청, 부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라 등 각 권역 별로 오프라인 지역 예선이 열려, 규모뿐 아니라 내실에 있어서도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e-스포츠 대회로 발돋움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25일 개막을 시작으로 이달 20일까지 온라인 1차 예선이 실시되며, 이달 24~25일 양일간 64개 팀이 참가하는 지역별 오프라인 2차 예선을 거쳐, 각 지역 대표들이 실력을 겨루는 최종 16강 본선리그로 진행된다. 최종 우승컵의 향방은 7월 중 열리는 결승전을 통해 가려질 예정이다.

우승팀에게는 현대차 i30가 수여되고, 준우승팀에 500만원 등 총 26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지급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FIFA 온라인 축구게임대회를 통해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문화코드로 자리매김한 e-스포츠와 뉴미디어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현대차의 ‘젊고’ ‘신선한’ 기업 이미지 형성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100만 명 참가로 약 27억 원의 홍보효과를 거둔 지난 대회에 이어 올해도 큰 마케팅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FIFA 온라인 축구게임대회 이외에도 ▲ 유로2008 대회 공식 후원, ▲ 2014년까지 FIFA 공식파트너로 활동, ▲ 2011년까지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하는 등 전 세계 최고 인기 스포츠인 축구와 연계된 마케팅을 활발히 펼쳐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50,000
    • +1.43%
    • 이더리움
    • 3,271,000
    • +1.74%
    • 비트코인 캐시
    • 439,100
    • +0.09%
    • 리플
    • 720
    • +1.69%
    • 솔라나
    • 194,200
    • +3.91%
    • 에이다
    • 478
    • +1.92%
    • 이오스
    • 645
    • +1.26%
    • 트론
    • 210
    • -1.41%
    • 스텔라루멘
    • 124
    • +1.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400
    • +2.8%
    • 체인링크
    • 15,030
    • +3.3%
    • 샌드박스
    • 344
    • +2.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