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대표: 정만원)는 일본 토요타자동차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캠리(CAMRY)’를 CJ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16일 저녁 10시 40분부터 CJ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토요타 ‘캠리’는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1000만대의 누적 판매대수를 기록한 세계적인 베스트 모델이다. 국내에서는 그간 군소 그레이임포터(병행 수업업체)를 통해서만 팔려서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미국 내 승용차부분에서 10년 동안 9번의 No.1 베스트 판매 차량으로 선정됐던 토요타 캠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고객에게 선보임으로써 중형차 시장에 돌풍이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캠리 구입 고객에게는 SK상품권 30만원권이 지급된다.
SK네트웍스의 직수입차량 판매 브랜드인 에스모빌리언(S-Movilion)의 홈쇼핑 판매는 수입자동차 판매의 새로운 채널 확보를 통해 온/오프라인과 함께 케이블TV로의 다채널 판매 라인을 구축해 수입차 시장의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양방향 채널(Two-way Communication)을 구축했다는 데 의미를 둘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홈쇼핑을 시청하다가 전화 한 통이면 집 앞에서 시승차량을 만나볼 수 있어 수입차 판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갈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과거 홈쇼핑을 통해 수입차를 판매했던 일부 업체의 경우, 실제 계약까지 이어지는 확률이 극히 낮아 브랜드 홍보 정도의 의미 외에는 큰 효과가 없다는 시각도 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지난 4월 부산 남천동에 에스모빌리언 매장을 추가로 오픈했으며 향후 매장확대를 통해 수입차 구매 희망 고객들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차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컨설팅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