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산수’, 폭염에 6~7월 매출 24% ‘껑충’

입력 2018-08-10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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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농심)
(사진제공=농심)
계속되는 폭염에 생수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

농심은 올해 상반기 ‘백산수’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15% 늘어나 340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진 6~7월 두 달간 백산수 매출은 24%까지 급증해 160억 원에 달했다.

국내 전체 생수 시장 규모(닐슨코리아)도 상반기 약 4.2% 성장을 보였다. 유난히 짧았던 장마와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많은 소비자가 생수 구매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농심은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지난 7월부터 기상청과 손잡고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대형마트 내 홍보물과 TV광고, SNS채널 등을 통해 평소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는 건강지향 마케팅 활동이다. 또 이달 15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 백산수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상품평을 남긴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백산수 330㎖를 1박스씩 제공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에 지갑을 여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수원지와 미네랄 함량, 물맛 등 차별화된 강점을 지닌 백산수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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