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자체브랜드 ‘아이미’ 론칭…PL 비중 30%로 올린다

입력 2018-07-29 13: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신세계 계열 편의점 이마트24가 새로운 자체브랜드(PL)인 ‘아이미(I'm e)'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미는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통합 브랜드다. 과자·음료 같은 식품뿐 아니라 생활잡화 등 비식품 분야 상품도 선보인다. ‘아이미’ 브랜드에서 처음 내놓는 제품은 프리미엄 팝콘 2종(부어스트맛·더블치즈, 각 1680원)이다.

지난해 기준 이마트24 전체 매출에서 PL 상품 비중은 10% 수준이었다. 이마트는 올해 200여 개 PL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2020년에는 PL 상품 매출 비중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PL 상품은 고객이 편의점 브랜드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지난 6월 말 기준 점포 수 3236개를 기록했다. 24시간 영업, 로열티, 중도해지 위약금 등이 없는 ‘3무(無)’ 정책을 바탕으로 점포수를 확장 중이다.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연준, 기준금리 0.5%p 인하...연내 추가 인하도 예고
  • '수도권 철도 지하화' 경쟁 뜨겁다는데…부동산 시장은 '냉랭' [가보니]
  • 2부리그 코번트리에 진땀승…'손흥민 교체 출전' 토트넘, 카라바오컵 16강행
  • 단독 기후동행카드 협약 맺은 지 오랜데…7곳 중 4곳은 아직 ‘이용 불가’
  • ‘나는 솔로’ 22기 결혼 커플은 '순자·영호'?…웨딩 사진 공개됐다
  • 금융당국이 부추긴 이자장사 덕? 은행들 '대출'로 실적 잔치 벌이나
  • 과즙세연에 '좋아요' 누른 스타강사는 정승제…"실수로 눌러" 해명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39,000
    • +1.25%
    • 이더리움
    • 3,159,000
    • +0.41%
    • 비트코인 캐시
    • 430,900
    • +1.89%
    • 리플
    • 783
    • -0.38%
    • 솔라나
    • 178,500
    • +0.85%
    • 에이다
    • 458
    • +1.78%
    • 이오스
    • 655
    • +1.39%
    • 트론
    • 201
    • +0%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300
    • +0%
    • 체인링크
    • 14,480
    • +1.54%
    • 샌드박스
    • 343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