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매장픽업 서비스’ 한달 만에 7000건 돌파

입력 2018-06-01 08: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온라인에서 주문한 후 오프라인 매장서 픽업...6월부터 본격 실시

(사진제공=ABC마트)
(사진제공=ABC마트)

국내 최대 슈즈 멀티스토어 ABC마트가 1 일 고객의 신발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ABC마트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제품을 원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는 ‘매장픽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매장픽업’은 원하는 상품을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주문한 후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매장에서 보다 빠르게 받고자 하는 고객이나 온라인에서 살펴본 제품을 품절 걱정 없이 오프라인에서도 구매하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고안됐다.

신발은 직접 신어보고 구매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해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방문하는 매장에 원하는 제품이나 사이즈가 없을 경우 매장을 다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뒤따랐다.

이에 ABC마트는 온라인에서 원하는 상품을 미리 결제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신어본 뒤 구매 또는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 매장픽업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BC마트가 5월부터 약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베타 테스트를 시행한 결과, 누적 주문 건수가 7000건을 기록할 만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ABC마트는 2015년부터 스마트 슈즈 카트(SMART SHOES CART), 편의점 픽업 등의 O2O 서비스를 실시하며 고객에게 더 나은 신발 쇼핑 환경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매장픽업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유도하고 더 나아가 매장 내 추가 상품 구입으로 연결시켜 온, 오프라인 동시 매출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ABC마트 관계자는 “‘매장픽업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신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새롭게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채널 유통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31,000
    • -0.18%
    • 이더리움
    • 3,273,000
    • +0.03%
    • 비트코인 캐시
    • 434,700
    • -0.73%
    • 리플
    • 720
    • -0.28%
    • 솔라나
    • 193,400
    • +0.1%
    • 에이다
    • 473
    • -0.21%
    • 이오스
    • 640
    • -0.47%
    • 트론
    • 208
    • -1.89%
    • 스텔라루멘
    • 124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00
    • -0.48%
    • 체인링크
    • 15,210
    • +1.67%
    • 샌드박스
    • 342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