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3G 브랜드', 너무 닮았네

입력 2008-04-08 09:45 수정 2008-04-15 10: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OZ, 해외 디자인 에이전시 로고와 유사

LG텔레콤이 지난 3일 개시한 3G 전국서비스 브랜드인 'OZ(오즈)' 이미지가 스코틀랜드의 디자인 에이전시 로고와 너무 닮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LG텔레콤은 3G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지난달 브랜드 이미지를 응모해 'OZ'로 브랜드를 확정했다.

'OZ'는 오픈존(Open Zone)의 줄임말로, 좋은 인터넷서비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고대 히브리어로는 '힘' '권능'을 뜻한다.

'OZ'의 브랜드 이미지는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한 호리병 모양에 뒤에 'Z'자가 붙은 형태다.

스코틀랜드의 디자인 에이전시 'red cell'의 로고와 비교하면 앞 호리병 모양은 똑같고 'Z'자만 더 붙은 모양이다. 앞부분도 점 형태가 약간 네모인 것을 빼면 거의 같은 모양이다.

이에 대해 LG텔레콤측은 "다른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도 서로 유사한 형태가 많다"며 "이미지의 색깔도 다르고, 의도적으로 베끼기를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될 것이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디자인 에이전시인 'red cell'이 'OZ' 로고 유사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할 경우 서비스 개시 5일 만에 뜻밖의 암초를 만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한 디자인 전문가는 "양사의 이미지를 비교하면 전체적으로 비슷한 느낌이 들고, 디자인을 인용한 것이 아닌가라는 의심이 들게 한다"며 "CI(기업이미지)나 BI(브랜드이미지)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유사한 것이 있는지를 찾는 작업은 필수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최강야구' 연세대의 반격, 역전 허용하는 최강 몬스터즈…결과는?
  • 한화생명e스포츠, 8년 만에 LCK 서머 우승…젠지 격파
  • 티메프 피해자들, 피해 구제‧재발 방지 특별법 제정 촉구…"전자상거래 사망 선고"
  • 의료계 “의대증원, 2027년부터 논의 가능”
  •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AI 끝이 없다…삼성 AI 제품, 기대치 30%”
  • 현대차 ‘아이오닉 6’, 美 자동차 전문 매체서 ‘최고 전기차’ 선정
  • '장애인 귀화 1호' 패럴림피언 원유민, IPC 선수위원 당선 [파리패럴림픽]
  • 봉하마을 간 이재명, 권양숙 만나 "당에서 중심 갖고 잘 해나가겠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9.0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3,450,000
    • -1.23%
    • 이더리움
    • 3,083,000
    • -1.31%
    • 비트코인 캐시
    • 408,100
    • -1.62%
    • 리플
    • 712
    • -1.52%
    • 솔라나
    • 174,400
    • +0.35%
    • 에이다
    • 453
    • +2.26%
    • 이오스
    • 627
    • -1.1%
    • 트론
    • 206
    • +0%
    • 스텔라루멘
    • 12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750
    • -2.29%
    • 체인링크
    • 13,810
    • +0.95%
    • 샌드박스
    • 329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