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1분기 취급고 1조 규모…”T커머스 전년比 52% 성장”

입력 2018-04-27 16: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오쇼핑이 1분기 취급고와 영업이익에서 역대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다.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10.6% 성장한 9998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1.9% 성장한 432억 원을 기록했다.

취급고는 패션의류 및 잡화와 언더웨어의 판매 호조, T커머스 채널의 약진 등으로 지난 2016년 4분기 이후 6분기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CJ오쇼핑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상품 차별화 및 채널 경쟁력 강화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평가된다.

채널별로 살펴보면 TV홈쇼핑은 패션의류와 생활가전, 잡화, 언더웨어 등에서 상품 차별화를 실현하며 부문별로 비교적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T커머스는 기획 프로그램 확대 편성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2% 성장한 723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취급고는 전년 대비 20% 성장했다. CJ오쇼핑 측은 멀티채널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모바일 채널을 통한 TV 상품의 판매 증가가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CJ몰의 UI/UX 개선을 통한 고객편의성 증대, 지난해 12월부터 운영 중인 모바일 라이브방송의 인기가 더해졌다.

해외사업은 지난해 구조개선 작업의 완료와 동남아 지역의 이익 개선으로 지분법 손익이 60% 이상 개선됐다. 특히 태국은 지난해 3분기 흑자 전환 이후 매 분기 양호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으며 말레이시아도 현지 진출 2년만에 1분기 40%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적자를 메워가고 있다.

정명찬 CJ오쇼핑 경영지원담당은 “1분기에는 상품과 채널 경쟁력 강화를 통해 외형과 수익 모두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TV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선보인 차별화된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본격적인 미디어 커머스의 시작을 다졌다”며 “2분기에는 시즌 상품의 선제적 편성과 E&M과의 합병 시너지를 통해 좋은 흐름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499,000
    • -1.85%
    • 이더리움
    • 4,500,000
    • -3.23%
    • 비트코인 캐시
    • 492,900
    • -6.11%
    • 리플
    • 632
    • -3.95%
    • 솔라나
    • 192,900
    • -3.02%
    • 에이다
    • 541
    • -5.25%
    • 이오스
    • 738
    • -6.11%
    • 트론
    • 181
    • -1.09%
    • 스텔라루멘
    • 12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300
    • -9.5%
    • 체인링크
    • 18,600
    • -4.71%
    • 샌드박스
    • 415
    • -6.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