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U+우리집AI' 시각장애 엄마 육아기…유튜브 광고 1천만 뷰 돌파

입력 2018-03-18 10: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LG유플러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 디지털 광고 영상이 공개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지난달 23일 공개된 후 이달 4일 조회수 1000만 건을 넘어선 데 이어 16일 기준 1300만 건을 넘어섰다.

영상을 끝까지 볼 확률이 유튜브의 경우 다른 광고 캠페인보다 3배 이상 높아 광고 효과가 높다.

이 영상은 시각장애인 엄마 조현영 씨의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조 씨가 U+우리집AI를 활용해 아이를 돌보는 모습을 1분53초 분량에 담았다.

LG유플러스는 역시 시각장애인인 조 씨의 남편 최정일 씨의 육아 이야기도 웹툰으로 제작했다.

특히 다른 시각장애인도 광고를 볼 수 있도록 성우가 육성으로 화면을 해설해주는 영상을 별도로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김진희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일상 속 다양한 감동 스토리를 소개하고 따뜻한 기술을 소구하는 영상을 꾸준히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이재명 부부에 소환 통보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885,000
    • +1.08%
    • 이더리움
    • 4,279,000
    • -0.21%
    • 비트코인 캐시
    • 470,400
    • +0.19%
    • 리플
    • 620
    • +0.32%
    • 솔라나
    • 198,400
    • -0.5%
    • 에이다
    • 518
    • +2.78%
    • 이오스
    • 737
    • +4.39%
    • 트론
    • 184
    • -0.54%
    • 스텔라루멘
    • 126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000
    • +0.97%
    • 체인링크
    • 18,230
    • +2.59%
    • 샌드박스
    • 426
    • +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