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글로벌 브랜드 가치 6→4위 ‘껑충’… 아마존 1위

입력 2018-02-04 10: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 세탁기에 브랜드 로고가 붙어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삼성전자 세탁기에 브랜드 로고가 붙어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전세계 4번째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아시아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이며, 지난해 대비 2계단 상승한 것이다.

2일 브랜드 평가 전문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세계 5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923억 달러(약 100조 원)로 4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662억 달러, 6위)보다 금액으로 환산한 브랜드 가치가 39% 상승한 수치다. 이같은 브랜드 가치 상승 배경에 관해서는 지난해 반도체 호황으로 거둔 역대 최대 실적이 영향을 준 것이란 분석이다.

브랜드파이낸스는 “갤럭시 S8, S8 플러스, 노트8 등 스마트폰 신제품의 호조로 매출이 급증했다”며 “부단한 첨단기술 개발 노력과 ‘불가능한 것을 하라(Do What YouCan‘t)’는 브랜드 철학이 소비자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평가했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 회사로는 미국 아마존(1508억 달러)이 꼽혔다. 지난해(3위)보다 브랜드 가치가 42% 오른 것이다. 애플(1463억 달러)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위였던 구글(1209억 달러)은 브랜드 가치 상승폭이 10%에 그치면서 3위를 기록했다.

그밖에 페이스북ㆍAT&Tㆍ마이크로소프트(MS)ㆍ버라이즌ㆍ월마트 등이 삼성을 뒤따랐다. 아시아 기업으로는 삼성 외에 중국공상은행(ICBC)이 10위 안에 들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317,000
    • +3.51%
    • 이더리움
    • 4,241,000
    • +3.74%
    • 비트코인 캐시
    • 461,600
    • +7.35%
    • 리플
    • 610
    • +7.77%
    • 솔라나
    • 192,100
    • +9.4%
    • 에이다
    • 500
    • +8.23%
    • 이오스
    • 690
    • +7.48%
    • 트론
    • 182
    • +4%
    • 스텔라루멘
    • 124
    • +11.7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350
    • +7.61%
    • 체인링크
    • 17,620
    • +9.71%
    • 샌드박스
    • 403
    • +12.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