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구두 카테고리 강화… 원스톱 슈즈 쇼핑 공간 진화

입력 2018-01-31 09: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ABC마트가 구두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원스톱 슈즈 쇼핑 공간으로 진화한다.

ABC마트는 31일 자사 브랜드 ‘호킨스’와 ‘누오보’로 선보인 신사화 및 숙녀화 카테고리를 통해 구두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ABC마트가 비즈니스 슈즈 카테고리를 확대한 배경에는 신발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는 데 있다. 또 그동안 운동화에 밀려 판매량이 감소했던 구두 품목이 디자인력 강화 및 제품 고급화를 통해 신발 시장의 성장 요인으로 떠오른 점도 영향을 미쳤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실시한 ‘한국패션마켓트렌드2017’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상반기 기준 전체 신발 시장 규모는 3조581억 원으로 이중 정장용 구두 및 캐주얼 구두가 차지하는 비중은 29.7%(9095억 원)에 달했다. 이는 2016년 상반기 정장용 구두 및 캐주얼 구두의 비중 25.2%(7571억 원)보다 4.5%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ABC마트는 2015년부터 좋은 품질의 구두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나볼 수 있다는 의미의 ‘굿슈즈 굿프라이스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ABC마트의 신사화 판매량은 2014년 약 2만 켤레에서 2017년에는 약 6만 켤레가 판매되며 3년 만에 200%가 증가한 바 있다.

ABC마트는 올해도 ‘굿슈즈 굿프라이스 캠페인’ 활동을 이어나가며 사회 초년생 및 일반 직장인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향상된 제품력과 더욱 다양해진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를 앞세워 구두를 살 때 ABC마트를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구두 시장의 입지를 탄탄히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061,000
    • -1.77%
    • 이더리움
    • 4,804,000
    • -1.36%
    • 비트코인 캐시
    • 538,500
    • -1.46%
    • 리플
    • 679
    • +1.49%
    • 솔라나
    • 214,500
    • +3.77%
    • 에이다
    • 587
    • +3.53%
    • 이오스
    • 820
    • +0%
    • 트론
    • 182
    • +1.11%
    • 스텔라루멘
    • 130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600
    • -0.56%
    • 체인링크
    • 20,400
    • +0.54%
    • 샌드박스
    • 463
    • -1.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