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다이어리, '17잔'을 마셔야 받을 수 있는 이유

입력 2017-11-01 10:22 수정 2017-11-01 10: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18 스타벅스 플래너.(출처=스타벅스 페이스북)
▲2018 스타벅스 플래너.(출처=스타벅스 페이스북)

스타벅스가 출시하는 다이어리는 매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27일 출시된 2018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색채 기업 전문기업 ‘팬톤’과 협업해 은은한 색상의 플래너 5종을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e-프리퀀시를 통해 일정 음료를 구매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총 17잔을 마신 뒤 쿠폰((e-스티커)을 모아 e-프리퀀시를 완성하면 된다.

그런데 왜 하필 17잔일까?

한겨레는 이 같은 궁금증에 대해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자의 대답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스타벅스 다이어리 17잔 쿠폰’은 단골들의 평균 방문횟수를 고려한 숫자라는 것이다.

즉 스타벅스를 찾는 단골은 한 달에 평균 8번 방문하는데, 스티커를 모으는 2달 정도를 고려해 ‘8잔X2달’에 1잔을 추가한 ‘17잔’이다.

스타벅스측은 다이어리 출시에 대해 스타벅스를 자주 찾는 고객들을 위한 사은 행사라고도 밝혔다.

한편 e-프리퀀시를 통한 스타벅스 다이어리 증정기간은 올 연말까지다.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개별 구매할 경우는 권당 3만 2500원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120,000
    • -1.62%
    • 이더리움
    • 4,809,000
    • -0.93%
    • 비트코인 캐시
    • 538,500
    • -1.01%
    • 리플
    • 681
    • +1.34%
    • 솔라나
    • 216,500
    • +4.59%
    • 에이다
    • 589
    • +3.7%
    • 이오스
    • 824
    • +0.86%
    • 트론
    • 182
    • +1.11%
    • 스텔라루멘
    • 132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600
    • -0.08%
    • 체인링크
    • 20,360
    • +0.3%
    • 샌드박스
    • 464
    • -0.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