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 경제학상' 리처드 세일러 교수 저서 '넛지'·'똑똑한 사람들의 멍청한 선택' 판매량도 '껑충'

입력 2017-10-10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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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리처드 세일러 시카고대 교수(AP통신)
▲2017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리처드 세일러 시카고대 교수(AP통신)

리처드 세일러 미국 시카고대 교수가 '2017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로 선정되면서 그의 저서 판매량도 껑충 뛰었다.

10일 교보서점에 따르면 리처드 세일러 교수의 저서 '넛지', '똑똑한 사람들의 멍청한 선택'은 노벨 경제학상 수상 이후 10일 오후 1시 현재 250부 판매됐다.

다만 교보문고 관계자는 "'넛지'를 비롯해 현재 재고가 없는 상태여서 16일 이후 리처드 세일러 교수 저서의 원활한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인터넷서점 예스24는 리처드 세일러 교수의 저서 '넛지', '똑똑한 사람들의 멍청한 선택' 등의 판매량이 수상 직전 일주일간 20권 판매됐지만, 노벨 경제학상 수상 이후 10일 오전 10시 현재까지 총 346권 판매되면서 판매량이 18배 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리처드 세일러 교수의 저서는 30~40대 독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남성 독자들의 비율이 전체의 75.4%로 여성 독자들에 비해 월등히 높게 나타났다.

김현주 예스24 MD는 "리처드 세일러 교수의 '넛지'는 2009년 출간 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며 가장 대중적인 행동경제학 도서로 인기를 얻었다"라며 "노벨 경제학상 수상 이후 실용적이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인해 다른 수상작에 비해 독자들로부터 더 많은 관심과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고 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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