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30일 분더샵이 9월 중 미국 백화점 바니스 뉴욕에 정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바니스 뉴욕은 영국의 헤롯, 프랑스 봉마르쉐 등과 함께 고급 백화점으로 꼽히며 드리스 반 노튼, 나스, 이솝 등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시킨 바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도 1970년대 바니스 뉴욕과 손잡고 미국시장에 진출했다.
신세계의 분더샵은 지방시, 셀린느, 끌로에, 발망 등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한 3층에 자리잡고 직접 기획한 모피, 캐시미어, 향수 등 2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편집숍이 자체상품을 제작해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사례는 해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미국의 ‘오프닝세레모니’, 프랑스의 ‘꼴레뜨’, 이탈리아 ‘10꼬르소꼬모’ 등 해외 유명 편집숍도 자체상품을 제작해 바니스 뉴욕 등 최고급 백화점에 입점했다.
신세계는 가을·겨울 시즌에 맞춰 분더샵의 ‘럭셔리’ 이미지를 잘 담을 수 있는 모피와 캐시미어를 주력상품으로 택했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현지 프리미엄 상품들에 맞춰 밍크 2만4995 달러, 양털 코트 4995 달러, 캐시미어 니트 1195 달러 등으로 책정됐다. 향수의 경우 글로벌 유수의 향료 연구소로 알려진 프랑스 퍼메니치 소속 조향사 마리 살라마뉴와 함께 만들었다.
신세계만의 고객서비스도 뉴욕에 전수된다. 한국 백화점만의 강점인 세심한 대면서비스, 상품소개 등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분더샵 직원들이 뉴욕을 방문해 현지 직원들을 직접 교육하고 판매 노하우를 전달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분더샵을 세계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며 “뉴욕 진출을 기반으로 유럽 시장 진출도 모색하는 등 K-패션과 한류 확산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