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겟잇뷰’ 론칭

입력 2017-05-31 08: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일기획이 개발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겟잇뷰’ 웹페이지 메인 화면.(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개발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겟잇뷰’ 웹페이지 메인 화면.(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겟잇뷰(GetitVIEW)’를 공식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유튜브, 아프리카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대중적 인기를 얻은 유명인을 활용한 마케팅을 말한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콘텐츠 소비 취향이 세분화 되면서 새로운 마케팅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분야별 수많은 인플루언서들의 등장으로 대다수 기업들이 인플루언서의 성향이나 콘텐츠 특징에 대한 분석 없이 팔로워(팬) 수만을 기준으로 인플루언서를 섭외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단발성 이벤트로만 그치는 경우가 많다.

제일기획은 기업들이 브랜드와 캠페인 목적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찾아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겟잇뷰’솔루션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겟잇뷰’ 솔루션은 제일기획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여러 플랫폼에 흩어져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활동 데이터, 구독자 수, 조회 수 등을 종합·산출해 영향력을 지수화한 ‘GIV(겟잇뷰)랭킹’을 기반으로 적합 인플루언서를 선정한다.

또한 한국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경험을 보유한 중국과 동남아시아 지역의 인기 인플루언서 정보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지난해 겟잇뷰 베타 버전을 활용해 국내외 인플루언서 대상 오프라인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며 “인플루언서들의 강력한 타깃 영향력에 제일기획의 통합 마케팅 역량을 더한 겟잇뷰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087,000
    • -1.72%
    • 이더리움
    • 4,804,000
    • -1.25%
    • 비트코인 캐시
    • 534,500
    • -2.29%
    • 리플
    • 677
    • +0.89%
    • 솔라나
    • 208,900
    • +0.97%
    • 에이다
    • 580
    • +2.11%
    • 이오스
    • 810
    • -0.49%
    • 트론
    • 181
    • +0.56%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000
    • -1.43%
    • 체인링크
    • 20,240
    • +0.1%
    • 샌드박스
    • 456
    • -1.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