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에 들어서자, 커피향이 코를 찌른다. 확 트인 공간의 놀이터가 펼쳐지고, 매장 사이를 걷다 보면 스페인의 자그마한 여느 도시의 광장에 와있는 듯 하다.
6일 그랜드오픈하는 ‘복합 쇼핑 리조트’를 표방하는 신세계사이먼의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전경이다.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에 있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이국적인 경관을 내세워 ‘일상에 지친 도시인을 위한 힐링공간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한다. 앞선 신세계사이먼의 아웃렛들과 달리, 교외형이 아닌 ‘지역밀착형 아웃렛’에 가깝다.
프리오픈을 찾은 30대의 여성 쇼핑객은 "교통이 매우 편리하고, 이국적인 센터와 최신 먹거리가 특히 인상적이고 다른 아울렛하고 다르다"고 말했다.
서점인 북스리브로 내부에는 스타벅스가 숍인숍 형태로 입점해, 책과 커피를 동시에 즐기는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2200평 규모로 조성된 야외 산책 공간에는 자녀 동반 가족 고객에 맞춤한 어린이 놀이터도 조성돼있다. 더불어, 반려동물 전문숍, 무료 샤워시설과 산책 공간인 ‘펫 파크’도 동선이 이어졌다.
인근 주거 상권 수요에 따라, 명품 브랜드 보다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으로 입점한 언더아머 등 스포츠 브랜드 MD에 힘을 줬다. 분더샵(신세계), 세컨드런(삼성물산 패션부문) 등 편집숍도 기존 아웃렛과는 차별점이다.
아웃렛 최초로 입점한 ‘마블스토어’도 눈에 띈다. 각종 피규어, 노트, 펜, 티셔츠, 쇼파, 퍼즐 액자 등 다양한 구색을 갖춘 마블의 인기 캐릭터 상품이 키덜트족을 반긴다. 최근 트렌드인 ‘리테일테인먼트(retail+entertainment)’의 일종으로, 3층 옥상에는 푸른 빛깔의 풋살 경기장이 자리했다. 곳곳에 유럽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가로등이 운치를 더한다. 이마트 PB인 ‘노브랜드’ 역시 프리미엄 아웃렛 최초로 유치해 합리적인 가격의 쇼핑으로 만족감을 더할 예정이다.
조병하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신세계사이먼이 지난 10년간 쌓아온 노력과 경험의 결정체”라며 “콘텐츠의 지속적인 개선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연간 7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수도권 서남부의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