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한국 정식 출시 이틀째 일 사용자 384만 명…하루 만에 100만 명 늘었다!

입력 2017-01-26 08: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포켓몬고 실행 화면 캡처)
(출처=포켓몬고 실행 화면 캡처)

나이앤틱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한국 정식 출시 이틀째인 25일, 일 사용자 384만 명을 기록했다. 하루 만에 100만 명가량의 이용자가 늘어난 것이다.

26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발표한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날 하루 동안 '포켓몬고' 게임 사용자는 383만8637명이었다.

'포켓몬고'의 한국 정식 출시 첫 날인 24일 일 사용자가 290만6859명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하루 만에 93만1778명의 사용자가 늘어났다.

당초 지난해 7월 출시된 '포켓몬고'는 우리나라에서는 강원도 속초 등지에서만 가능했지만 그 열풍이 거셌다. 이미 국내 출시는 6개월이 지난 뒤에야 이뤄졌기에 열풍이 사그라들줄 알았으나 여전히 이용자들의 관심은 높았다.

이 같은 포켓몬고 일 사용자 순위는 국내 안드로이드 앱 전체 9위에 해당하며, 다음, 구글 앱의 일 사용자 수와 비슷한 수준이다.

한편, 이 조사는 와이즈앱이 25일 하루 동안 전국 1만74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는 ±0.74%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678,000
    • -0.6%
    • 이더리움
    • 3,241,000
    • -1.22%
    • 비트코인 캐시
    • 433,100
    • -1.3%
    • 리플
    • 720
    • -0.83%
    • 솔라나
    • 192,300
    • -1.08%
    • 에이다
    • 471
    • -1.26%
    • 이오스
    • 635
    • -1.24%
    • 트론
    • 208
    • -1.89%
    • 스텔라루멘
    • 124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500
    • -0.81%
    • 체인링크
    • 15,140
    • +1%
    • 샌드박스
    • 339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