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고객에 대한 태도ㆍ성실성 구비해야

입력 2007-10-31 08: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기업들은 신입사원들이 고객이나 소비자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들에 대한 태도를 구비하고 오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는 31일 "종업원수 100인 이상 기업 220개사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이 꼭 배우고, 갖춰와야 하는 항목'에 대해 조사한 결과, 조사대상의 28.6%가 '고객, 소비자의 중요성과 이들에 대한 태도'를 꼽아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인크루트는 "이같은 결과는 기업에 이윤을 가져다 주는 원천인 소비자의 중요성과 이에 대한 태도가 부족하다는 반증이다"고 설명했다.

'고객에 대한 태도'에 이어 ▲커뮤니케이션 스킬(25.0%)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능력(14.5%) ▲전공 지식(12.3%) ▲영어회화 등 외국어능력(5.9%) ▲일반 상식(3.6%)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이와 함께 신입사원이 꼭 갖춰와야 할 소양에 대해서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보편적으로 인정받는 항목인 '성실성'이 27.7%로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냈다.

'성실성'에 이어 ▲팀웍(15.5%) ▲조직적응력(14.1%) ▲자발성(14.1%) ▲사람을 대하는 매너와 태도(10.9%) ▲창의력(8.6%) 등이 뒤를 이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기본적인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성실성, 팀웍을 기르기 위해 힘쓰면 취업 뿐 아니라 입사 후 신입사원 생활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972,000
    • +0.37%
    • 이더리움
    • 4,241,000
    • -1.14%
    • 비트코인 캐시
    • 464,300
    • -0.32%
    • 리플
    • 617
    • -0.32%
    • 솔라나
    • 195,800
    • +0.15%
    • 에이다
    • 515
    • +1.78%
    • 이오스
    • 728
    • +4%
    • 트론
    • 184
    • +0.55%
    • 스텔라루멘
    • 126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100
    • +0.39%
    • 체인링크
    • 17,970
    • +0.79%
    • 샌드박스
    • 422
    • +3.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