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2016 매출 1위, ‘중소기업’ 제품”

입력 2016-12-26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소셜커머스 티몬은 2016년 각 분야 매출 1위가 모두 중소기업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사진제공=티몬)
▲소셜커머스 티몬은 2016년 각 분야 매출 1위가 모두 중소기업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사진제공=티몬)

소셜커머스 티몬은 2016년 각 분야 매출 1위가 모두 중소기업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40만 개 딜 중 전체 매출 1위를 달성한 딜은 '엘빈즈'의 클래식 이유식과 반찬이다. 총 130만 개가 팔렸다. 2위는 뷰티 카테고리의 '바론 모링가' 헤어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브랜드의 이름보다 품질에 만족한 고객의 입소문에 의해 재구매로 이어진 중소기업 상품이다.

3위는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지난해 단일 상품 매출 1위였다. 4위는 라이프스타일 부문의 '스피킹맥스' 온라인 어학학습 상품이다.

5위는 여행레저 분야의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입장권이다. 최근 자유여행객들의 해외 관광지 예약 형태를 즉시 발급으로 혁신한 '티몬패스' 서비스를 만들게 한 상품이기도 하다.

식품 카테고리의 1위는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이 차지했다. 퍽퍽한 닭가슴살이 아닌 다양한 맛과 식감으로 가공해 다이어트 열풍과 함께 인기를 끌었다.

생활홈데코 분야의 1위는 콤비블라인드, 가전디지털 분야의 1위는 '제파' TV다.

하성원 티몬 COO(최고운영책임자)는 "티몬의 성장을 이끈 매출 1위의 소중한 딜들이 모두 중소기업 제품들이었다는 점에 더욱 감격스럽고 뿌듯하다"며 "좋은 품질의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과 파트너 모두가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63,000
    • +2.28%
    • 이더리움
    • 4,346,000
    • +2.33%
    • 비트코인 캐시
    • 483,600
    • +4.07%
    • 리플
    • 636
    • +4.61%
    • 솔라나
    • 202,400
    • +5.8%
    • 에이다
    • 523
    • +4.6%
    • 이오스
    • 735
    • +6.68%
    • 트론
    • 184
    • +1.66%
    • 스텔라루멘
    • 128
    • +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950
    • +4.85%
    • 체인링크
    • 18,660
    • +5.6%
    • 샌드박스
    • 431
    • +6.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