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업계 최초 샤오미 제품 판매

입력 2016-09-29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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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배터리, 이어폰, 셀카봉, LED라이트 등 11종 서울, 수도권 100여 점포서 선판매

▲CU(씨유)가 티몬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샤오미 제품을 서울과 수도권 100여 점포에서 선판매한다.(사진제공=BGF리테일)
▲CU(씨유)가 티몬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샤오미 제품을 서울과 수도권 100여 점포에서 선판매한다.(사진제공=BGF리테일)

보조배터리도 편의점에서 살 수 있게 됐다.

편의점 CU는 티몬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샤오미 제품을 서울과 수도권 100여 점포에서 선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보조배터리(5000mAh)는 CU 전국 1만 점포에서 구매 가능하다.

CU가 판매하는 샤오미 제품은 보조배터리를 비롯해 이어폰, 셀카봉, LED라이트, USB선풍기 등 총 11종이다.

올해 3월 기준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은 지난 해 83%보다 8% 증가한 91%로 세계 최고 수준이며 사용자는 4000만 명이 넘는다. 특히, 1인당 일 평균 이용시간은 4시간에 달해 스마트폰이 생활과 가장 밀접한 물건이 됐다.

실제로 CU에 따르면 휴대폰 용품의 매출은 2014년 98.9%, 2015년 61.1%로 전년 대비 큰 폭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69.0%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CU는 스마트폰의 사용이 많은 젊은층을 주타겟으로 대학가, 유흥가, 오피스가 등을 중심으로 샤오미 제품의 판매 점포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명동, 광화문 등 서울 중심가 점포에서는 자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집중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박진용 MD는 “주로 온라인 채널에서만 판매되던 샤오미의 소형가전 제품들을 생활 속 가장 가까운 채널인 편의점에서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이고자 했다”며 “스마트폰이 생활 필수품인 만큼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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