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크리에이티브 아이콘’ 위촉…2018 평창 동계올림픽까지 홍보

입력 2016-08-03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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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문화체육관광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아이돌 그룹 빅뱅이 우리나라 새 국가 브랜드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 홍보에 나선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빅뱅을 새 국가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의 홍보대사인 ‘크리에이티브 아이콘’(CREATIVE ICON)에 위촉했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아이콘’이 된 빅뱅은 6일(한국시간) 개막하는 2016 리우 올림픽부터 2018 평창 동계올림픽까지 응원 메시지, 홍보 엽서 등을 통해 홍보 대사로 활동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앞으로 빅뱅의 활동을 통해 전 세계에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널리 알릴 것"이라며 "대한민국 이미지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문체부는 지난달 4일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국가 브랜드로 선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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