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상반기 해외직판 매출 호조… 전년比 200% 성장

입력 2016-07-29 16: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은 올 상반기 자사 해외직판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0%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별로는 일본으로의 매출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250% 늘어 눈길을 모았다. 특히, 일본은 K팝 관련 상품과 한국 가수들의 콘서트 티켓을 판매하는 쇼핑몰이 증가한 영향이 컸다. 메이크샵의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도 지난 4월부터 K팝 관련 카테고리를 강화한 온라인 ‘한류전문관’을 오픈, 해외 고객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해외직판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은 패션의류가 올해도 1위(51%)를 차지했다. K팝ㆍ한류관련상품은 올 상반기 처음으로 2위(30%)를 차지했다.

더불어, 해외쇼핑몰 구축서비스인 ‘메이크글로비’의 올 상반기 일본시장 진출 상점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5배 늘었고, 매출도 8배 증가했다. 그동안 의류 쇼핑몰이 메이크글로비의 상위 매출을 차지했었지만, 올 상반기에는 앨범ㆍ한류 쇼핑몰이 상위몰 대열에 올랐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한류열풍과 함께 국내 상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직판의 강세였던 중화권과 미국 뿐 아니라 일본 및 동남아 등 다양한 시장을 개척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한 서비스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연애 6개월 만에 결혼설…"10월 11일에 식 올린다"
  •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수도권 천둥·번개 물폭탄…무더위는 계속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이마트 ‘노브랜드’ 발품 팔아 찾은 가성비...해외서도 통했죠”[단독 인터뷰]
  • ‘평생 트라우마’ 학교폭력, 더 심해지고 다양해졌다 [학교는, 지금 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14:2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139,000
    • -3.17%
    • 이더리움
    • 4,144,000
    • -3.49%
    • 비트코인 캐시
    • 447,100
    • -5.42%
    • 리플
    • 597
    • -4.78%
    • 솔라나
    • 188,900
    • -4.69%
    • 에이다
    • 495
    • -4.99%
    • 이오스
    • 699
    • -4.64%
    • 트론
    • 177
    • -3.8%
    • 스텔라루멘
    • 119
    • -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700
    • -3.87%
    • 체인링크
    • 17,810
    • -2.68%
    • 샌드박스
    • 404
    • -5.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