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향방문 캠페인 '고잉홈',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부문 입선

입력 2016-06-26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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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이 온라인 캠페인 영상으로 만든 '고잉홈' 장면.(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온라인 캠페인 영상으로 만든 '고잉홈' 장면.(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은 온라인 캠페인 영상 '고잉홈(Going Home)'이 2016년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서 입선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8∼25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광고 관련 축제인 '2016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현대차의 '고잉홈' 영상이 미디어 부문 입선에 해당하는 '쇼트리스트'에 선정됐다.

'고잉홈'은 고향을 그리워하는 실향민의 소원을 VR(가상현실)로 표현한 캠페인 영상이다. 북한 지도를 3D로 구현해 실향민 김구현(90) 할아버지가 가상현실 속에서 고향집을 방문하는 내용을 그렸다. 2015년 제작된 이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1200만 조회를 기록하며 실향민들의 아픔을 사회적 공감대로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 캠페인 영상은 지난 3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광고 축제인 '2016 애드페스트 어워드'에서 인터렉티브 부문 은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은 이 영상에 휴먼머신 인터페이스 기술, 내비게이션 기술, 지도의 3D 기술 등을 적용해 실감나는 화면을 구현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자동차 기술과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해 만든 영상"이라며 "앞으로도 인간의 감성을 움직이는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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