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중국어권 한국관광 검색어 2위 올라

입력 2016-05-18 08: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면세점은 17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해외 검색엔진 대상 한국관광 검색어 트렌드 분석 보고서’에서 2015년 월평균 1만 건을 기록하며 중국어권 대상 검색어 2위에 올랐다.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17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해외 검색엔진 대상 한국관광 검색어 트렌드 분석 보고서’에서 2015년 월평균 1만 건을 기록하며 중국어권 대상 검색어 2위에 올랐다.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17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해외 검색엔진 대상 한국관광 검색어 트렌드 분석 보고서’에서 2015년 월평균 1만 건을 기록하며 중국어권 대상 검색어 2위에 올랐다.

이 보고서는 2015년 1년간 해외 주요 검색엔진 대상 한국관광 관련 키워드 검색량 8497만여 건을 분석한 결과다. 쇼핑 카테고리 부문 1위는 물론 (검색량 기준) 전체 키워드 상위 100위 내에서는 국내 면세점 중 롯데면세점이 유일하다.

한국관광공사의 조사 결과 영어에서는 ‘동대문시장’, 일본어에서는 ‘한국 요리’, 그리고 중국어에서는 ‘한국 영화’가 2015년 한해 동안 외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검색어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어 검색어 전체 순위에서는 ‘한국 영화’에 이어 ‘롯데면세점’이 2위를 차지했으며, ‘엔터테인먼트뉴스’(3위), ‘한국예능’(4위), ‘한국 고기구이(바비큐)’(5위), ‘한국 비자’(6위), ‘한국 관광(7위) 등이 상위권에 포함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진짜 결혼한다…결혼식 날짜는 10월 11일
  • '우승 확률 60%' KIA, 후반기 시작부터 LG·SSG와 혈투 예고 [주간 KBO 전망대]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640,000
    • -1.1%
    • 이더리움
    • 4,280,000
    • +0.07%
    • 비트코인 캐시
    • 463,000
    • -0.92%
    • 리플
    • 615
    • -0.16%
    • 솔라나
    • 196,500
    • -0.86%
    • 에이다
    • 527
    • +1.35%
    • 이오스
    • 726
    • -0.68%
    • 트론
    • 177
    • -4.32%
    • 스텔라루멘
    • 121
    • -4.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900
    • -2.02%
    • 체인링크
    • 18,750
    • +2.8%
    • 샌드박스
    • 423
    • -1.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