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중 제주노선 9만여석 추가 투입

입력 2007-06-26 10: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건교부, 7월말까지 '좌석난 완화 종합대책' 수립

좌석난이 지속되고 있는 김포-제주노선에 다음 달 9만여석이 추가로 투입된다. 또한 정부는 좌석난 해소를 위한 종합대책을 7월말까지 수립키로 했다.

건설교통부는 26일 "지난 25일 항공기획관 주재로 항공사ㆍ인천공항공사ㆍ한국공항공사 등 관련기관과 제주-김포 좌석난 해소를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정부당국과 항공업계 관계자들은 제주노선의 좌석난이 지속되는 점에 깊은 우려감을 나타내고 참석자들 간에 제주노선의 탑승율을 현재보다 10%p 이상 낮춰 80%의 탑승율을 유지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7월말까지 종합대책을 수립키로 했다.

특히 대한항공ㆍ아시아나항공 등 항공사들은 다음 달 중에 6월 대비 14.9% 증가한 9만1140석을 추가로 투입키로 했다.

건교부에 따르면 대한항공 3만7411석ㆍ아시아나항공 2만5783석ㆍ저가항공사 2만7946석 등 9만1140석이 추가 투입된다.

건교부는 "이번 회의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김포-제주노선의 탑승율이 계속해서 90% 이상을 초과하는 등 좌석난이 완화되지 않고 있으며 특히 비수기인 6월에도 탑승난이 완화되지 않아 개최됐다"고 설명했다.

김포-제주노선의 좌석난 지속은 주5일제 근무정착에 따른 제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항공자유화에 따른 국적사의 국제선 취항 증대 등으로 항공기 도입 시장이 과열된 상황에서 국적사들의 항공기 구매지연 등에 따른 것으로 건교부는 분석했다.

건교부는 "제주노선의 좌석난 해소를 위해 현재 정부는 인천공항을 이용해 제주 출발ㆍ도착하는 임시편에 대한 시설사용료 50% 감면, 제주노선을 감편하는 사업계획 변경인가 억제, 제주노선 증편정도에 따라 국제선 운수권 배분에 인센티브 반영 등을 추진 중이다"고 밝혔다.

특히 정부는 현재 추진 중인 대책의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항공사들은 항공기 도입을 최대한 앞당겨 제주 운항확대 ▲탑승율이 낮은 국제선의 제주노선 확대 및 국제선 임시편 최대한 억제 ▲불가피한 경우 항공법상 규정된 사업개선명령 시행 등을 논의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추석 명절 스트레스 1위는…"언제 오니?" 시댁 전화 [그래픽 스토리]
  • "추석에 생선전도 먹지 말라는데"…응급실 대란에 명절이 두렵다 [이슈크래커]
  • [미국 대선 TV토론 종합] ‘치밀한 모범생’ 해리스, 트럼프 압도 평가…“미끼 물게 했다”
  • [종합] '2025 KBO 리그 신인드래프트', 파이어볼러 강세…'최강야구'는 전원 탈락
  • 단독 온누리상품권 2차 할인 이틀 만에 4400억 팔려…역대 최대 할인ㆍ사용처 확대 영향
  • 단독 오비맥주, 소주사업 진출…신세계 ‘제주소주’ 인수합병
  • '체육계 개혁' 전방위로 확산…문체부, 이번엔 대한체육회 정조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716,000
    • -0.71%
    • 이더리움
    • 3,165,000
    • -2.1%
    • 비트코인 캐시
    • 457,200
    • +2.05%
    • 리플
    • 725
    • -0.96%
    • 솔라나
    • 179,400
    • -2.71%
    • 에이다
    • 470
    • +1.08%
    • 이오스
    • 665
    • +0%
    • 트론
    • 207
    • -0.48%
    • 스텔라루멘
    • 126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850
    • -1.98%
    • 체인링크
    • 14,120
    • -2.15%
    • 샌드박스
    • 344
    • -0.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