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중소협력사와의 상생협력 범위를 확대하고자 마련한 'TL9000 품질컨설팅 및 인증지원 사업'의 상반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TL9000(Telecommunications Leadership)이란 ISO9000을 기본으로 해 정보통신서비스 사업자와 장비공급사가 주축이 돼 제정된 정보통신분야 국제인증으로, 취득 및 사후관리에 많은 노력과 비용, 시간이 소요되는 엄격한 인증이다..
상반기에 선정된 11개 협력사는 지난 2월부터 4개월간 총 10단계의 컨설팅과 인증심사를 거쳐 11개사 모두 TL9000 인증을 취득했고 이에 따라 KT는 컨설팅 및 인증에 소요된 총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KT 구매전략실 송주환 상무는“TL9000 품질컨설팅/인증지원 사업은 협력사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배양에 중점을 둔 실질적인 상생지원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협력사의 품질 경쟁력 확보에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