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 제네시스 브랜드 가치 3위로 상승

입력 2016-02-17 10: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브랜드 가치가 급상승했다. 17일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지난 1월 브랜드 가치 지수(BSTI)가 843.5점으로 국산차 부문 전체 3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8위(788점)에서 5계단이나 뛰어오른 것으로, 작년 11월 고급차 시장을 겨냥한 독자 브랜드로 론칭한 이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국산차 브랜드 가치 1, 2위는 현대차 그랜저(BSTI 876.7점)와 쏘나타(861.2점)가 차지했다. 쌍용차 코란도C가 SUV 인기에 힘입어 4위를 유지했으며 6∼10위권에는 기아차 모닝, 현대차 아반떼, 한국GM 알페온, 기아차 K5, 한국GM 올란도가 이름을 올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053,000
    • +1.61%
    • 이더리움
    • 4,871,000
    • +2.01%
    • 비트코인 캐시
    • 548,500
    • -0.18%
    • 리플
    • 674
    • +1.05%
    • 솔라나
    • 206,400
    • +3.88%
    • 에이다
    • 561
    • +2.75%
    • 이오스
    • 813
    • +0.87%
    • 트론
    • 177
    • +0.57%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850
    • +0.88%
    • 체인링크
    • 20,180
    • +4.61%
    • 샌드박스
    • 469
    • +1.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