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수, 韓中 공익 캠페인 모델로 발탁

입력 2016-02-16 07: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광수가 한‧중 공동 공익광고 캠페인에 모델로 발탁됐다.

이광수의 소속사 킹콩엔터테인먼트는 16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중국중앙방송국(CCTV)이 공동으로 제작한 한‧중 공익광고에 이광수가 모델로 참여한다”며 “이 광고는 설(중국 춘절) 전부터 국내 지상파 및 케이블TV와 중국 CCTV 15개 주요채널에서 동시에 방송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의 ‘효는 말 한마디’ 편 영상 속 이광수는 직장에서, 혹은 연인과 함께할 때의 모습과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이는 부모님에게 대하는 일상적인 태도를 통해 간접적으로 효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이광수가 등장하는 한‧중 공익광고 캠페인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중국 베이징의 중국중앙(CC)TV본사에서 공동으로 각각 제작됐다. CCTV는 중국 유일의 국가급 방송사로 40개 이상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내에서 가장 높은 시청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중국의 대표 방송사이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 공익광고를 최초로 중국 14억 인구에 노출함으로써 드라마, 예능을 넘어 광고 분야까지 한류를 확산하고, 아시아 공통 가치관인 ‘효’를 주제로 양국 국민 모두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광수가 광고 모델로 참여하며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다. 평소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는 그가 ‘효’를 바탕으로 양국의 공감대 형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한편, 공익광고 ‘효는 말 한마디’ 편은 국내 지상파 및 케이블TV, 중국 CCTV 15개 주요채널에서 한국과 중국 동시 방영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06,000
    • -0.4%
    • 이더리움
    • 3,248,000
    • -0.88%
    • 비트코인 캐시
    • 433,800
    • -1.23%
    • 리플
    • 718
    • -0.69%
    • 솔라나
    • 192,600
    • -0.72%
    • 에이다
    • 472
    • -1.05%
    • 이오스
    • 638
    • -0.93%
    • 트론
    • 209
    • -1.42%
    • 스텔라루멘
    • 12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50
    • -0.24%
    • 체인링크
    • 15,200
    • +0.93%
    • 샌드박스
    • 340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