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직구 시장 '성장세'… 메이크샵, 해외직판 매출 전년比 2배 증가

입력 2016-01-25 14: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온라인 쇼핑몰 역직구 시장 성장세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코리아센터닷컴은 자사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지난해 해외직판 서비스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한 150억원을 달성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메이크샵이 운영 중인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의 지난해 국가별 매출 비중은 1위가 중화권으로 63%을 기록했다. 다음으론 미국(27%), 일본(2%) 등이 뒤를 이었다. 다양한 치수와 독특한 디자인, 가격대비 품질이 좋은 국산의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영향으로 분석됐다.

역직구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즐겨 찾는 품목은 2년 패션의류(64%)였다. 이는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한 규모로,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 의류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의류 전문쇼핑몰들이 대거 해외진출에 나선 것이 한 이유로 풀이된다. 다음으로는 패션 잡화(14%), 화장품(13%), 캐릭터상품(4%), 한류상품(3%) 등이 뒤를 이었다.

국내 상점들의 해외직판 시장 진출도 크게 늘고 있다. 코리아센터닷컴의 해외쇼핑몰 구축서비스인 ‘메이크글로비’를 이용하는 국내상점 수는 지난해 3600여곳으로 전년 대비 약 1.8배 증가했다.

코리아센터닷컴 김기록 대표는 “한류열풍이 지속되면서 해외직판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는 의류뿐 아니라 가공식품, 유아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강화해 해외직판의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연애 6개월 만에 결혼설…"10월 11일에 식 올린다"
  •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수도권 천둥·번개 물폭탄…무더위는 계속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이마트 ‘노브랜드’ 발품 팔아 찾은 가성비...해외서도 통했죠”[단독 인터뷰]
  • ‘평생 트라우마’ 학교폭력, 더 심해지고 다양해졌다 [학교는, 지금 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13:0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545,000
    • -4.55%
    • 이더리움
    • 4,109,000
    • -5.19%
    • 비트코인 캐시
    • 440,800
    • -8.17%
    • 리플
    • 591
    • -6.34%
    • 솔라나
    • 185,700
    • -7.57%
    • 에이다
    • 489
    • -7.21%
    • 이오스
    • 692
    • -5.72%
    • 트론
    • 178
    • -3.26%
    • 스텔라루멘
    • 119
    • -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420
    • -5.23%
    • 체인링크
    • 17,470
    • -5.52%
    • 샌드박스
    • 400
    • -6.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