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움직여야 산다” 유아용품 각자도생

입력 2016-01-19 10: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해피랜드 브랜드 통합…쁘레베베는 삼천리자전거와 제휴

▲지난해 5월 서울 세텍에서 열린 ‘2015 서울 베이비페어’에서 한 주부가 유아용 카시트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지난해 5월 서울 세텍에서 열린 ‘2015 서울 베이비페어’에서 한 주부가 유아용 카시트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국내 유아용품 업계가 올해 역동적인 행보로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인수·합병(M&A)은 물론, 브랜드 통합 등 다양한 움직임으로 경쟁이 치열한 유아용품 시장에서 ‘각자도생’을 모색하고 있는 것.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유아용품업체 해피랜드F&C는 최근 자사 브랜드인 해피베이비를 해피랜드와 통합 운영키로 했다. 기존 해피랜드는 홈플러스, 해피베이비는 롯데마트 등을 중심으로 유통돼왔다. 해피랜드F&C는 이들 브랜드의 통합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원가를 절감, 가격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통합은 최근 국내 유아용 의류업계의 현실과도 맞닿아 있다. 저렴한 제조·직매형(SPA)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해외업체들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무엇보다 가격 경쟁력 확보가 절박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해피랜드F&C는 이같이 내수시장 기반을 다진 이후, 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유아용 카시트 등을 제조하는 쁘레베베도 최근 승부수를 던졌다. 유아용품으로 영역 확장을 꾀하는 삼천리자전거에 지분 37.9%를 넘기면서 제휴를 맺었다. 자금 확보는 물론, 유통망 강화 등의 이유로 국내 자전거 1위 업체와 전략적으로 손을 잡은 것.

쁘레베베는 2012년부터 자체 브랜드 페도라를 론칭한 후 국내 유아용 카시트와 유모차 업계에서 선전하고 있다. 연매출 200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쁘레베베는 최근 중국·동남아·러시아 등 12개국에 수출을 진행하는 등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삼천리자전거의 합세로 올해 보다 공격적인 해외 유아용품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수도권 천둥·번개 물폭탄…무더위는 계속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이마트 ‘노브랜드’ 발품 팔아 찾은 가성비...해외서도 통했죠”[단독 인터뷰]
  • ‘평생 트라우마’ 학교폭력, 더 심해지고 다양해졌다 [학교는, 지금 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12:1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953,000
    • -4.3%
    • 이더리움
    • 4,119,000
    • -4.89%
    • 비트코인 캐시
    • 442,300
    • -7.2%
    • 리플
    • 593
    • -6.02%
    • 솔라나
    • 186,800
    • -6.79%
    • 에이다
    • 489
    • -6.5%
    • 이오스
    • 696
    • -5.56%
    • 트론
    • 177
    • -4.32%
    • 스텔라루멘
    • 119
    • -7.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400
    • -5.45%
    • 체인링크
    • 17,520
    • -4.99%
    • 샌드박스
    • 398
    • -7.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