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中 상하이에 빅뱅 캐릭터 카페 매장 오픈…“파리바게뜨와 빅뱅이 만났다”

입력 2015-12-18 14: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빅뱅 크렁크로 꾸민 파리바게뜨 남방상청점 2층 카페 공간. 사진제공 SPC
(사진제공=SPC)
▲빅뱅 크렁크로 꾸민 파리바게뜨 남방상청점 2층 카페 공간. 사진제공 SPC (사진제공=SPC)

SPC그룹이 YG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중국 상하이에 아이돌 그룹 ‘빅뱅’ 캐릭터를 테마로 한 파리바게뜨 매장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대중문화 콘텐츠를 베이커리 매장에 접목한 것은 중국과 한국을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다.

파리바게뜨 상하이 남방상청점은 기존 점포를 새롭게 단장해 아이돌그룹 ‘빅뱅’ 멤버들의 모습을 YG의 캐릭터 상품인 ‘크렁크’로 형상화한 ‘빅뱅 크렁크’로 2층 카페공간을 꾸몄다.

이 매장에서는 파리바게뜨 제품인 순수우유미니케익과 푸딩, 마카롱, 밀크쉐이크, 크리미 카페아다지오 등 디저트와 음료 제품을 빅뱅 크렁크 캐릭터로 재해석해 판매한다. 크렁크 캐릭터로 디자인 한 머그컵, 모자, 티셔츠 등의 상품들도 함께 판매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YG와의 콜라보레이션은 젊은 중국 고객들에게 새로운 문화공간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케이팝과 케이푸드의 대표주자 결합으로 한류산업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G가 개발한 캐릭터 상품인 ‘크렁크’는 2013년 가수 이하이의 ‘IT’S OVER’ 뮤직비디오를 통해 처음 선보였으며, 서울 핑퐁펍 팝업스토어, 서울 패션위크, 아트토이컬처 2015 등에서 소개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강철원 사육사, 푸바오 만나러 중국행…팬 카메라에 포착
  • '나솔사계' 20기 정숙♥영호, 이별 후 재회…"새벽 4시까지 기다려, 35조항 납득"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현대차, 하반기 ‘킹산직·연구직’ 신규 채용 나선다
  • 경찰 "시청역 사고 전 CCTV에 부부 다투는 모습 없어"
  • 푸틴 “트럼프 ‘종전계획’ 발언,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중”
  • “고액연봉도 필요 없다” 워라벨 찾아 금융사 짐싸고 나오는 MZ들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13:5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748,000
    • -6.89%
    • 이더리움
    • 4,129,000
    • -9.75%
    • 비트코인 캐시
    • 440,500
    • -14.05%
    • 리플
    • 578
    • -11.08%
    • 솔라나
    • 180,400
    • -6.87%
    • 에이다
    • 477
    • -14.67%
    • 이오스
    • 661
    • -15.04%
    • 트론
    • 176
    • -3.3%
    • 스텔라루멘
    • 115
    • -8.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48,910
    • -15.01%
    • 체인링크
    • 16,510
    • -12.6%
    • 샌드박스
    • 370
    • -14.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