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7: 깨어난 포스' 덕분에 신세계百 매출 '쑥쑥'

입력 2015-12-17 09: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세계는 영화 '스타워즈7:깨어난 포스' 개봉에 앞서 선보인 '스타워즈 마케팅'으로 매출이 올랐다고 17일 밝혔다(사진제공=연합뉴스)
▲신세계는 영화 '스타워즈7:깨어난 포스' 개봉에 앞서 선보인 '스타워즈 마케팅'으로 매출이 올랐다고 17일 밝혔다(사진제공=연합뉴스)

영화 ‘스타워즈’가 백화점 매출을 깨웠다. 신세계는 영화 ‘스타워즈7:깨어난 포스’ 개봉에 앞서 선보인 스타워즈 마케팅으로 매출이 15%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는 지난달 27일부터 디즈니와 협력해 매장을 ‘스타워즈 에피소드7’ 테마파크로 꾸미고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판매,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기존 디즈니 제조 상품들이 아닌 신세계가 직접 디자인해 새롭게 만든 스웨트 셔츠, 집업 후드 티셔츠, 반팔 티셔츠, 비니 등은 하루 만에 품절됐다.

이번 스타워즈 마케팅으로 신세계백화점은 3주간 주말 전체 누계 실적이 전년 대비 15.8% 신장률을 보였다. 최근 4년간 백화점 매출신장률이 한 자릿수에 머무르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이례적인 수치다.

스타워즈 관련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패션은 물론 스포츠, 쥬얼리/시계, 생활용품도 쇼핑해 매출이 오르는 효과를 봤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는 18일부터 전세계 한정판 스테츄와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는 ‘스타워즈 피규어 전시’와 대형 레고 작품들이 전시된 ‘스타워즈 레고 체험전’을 펼친다. 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에서는 스타워즈의 은하제국군인 스톰트루퍼 복장을 한 퍼포먼스팀이 백화점 매장을 돌며 퍼레이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홍정표 상무는 “스타워즈 마케팅이 캐릭터 마니아들은 물론 가족단위 고객까지 만족시키고 있다”며 “계속해서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 수요를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수십명이 함께 뛰는 '러닝크루', 이제는 민폐족 됐다?
  • 고려아연 공개매수 돌입…주당 83만 원에 '전량 매수'
  • 중동 불안에 떠는 원유시장...국제유가, 배럴당 200달러까지 치솟나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단독 건전성 急악화한 금고 150곳인데…새마을금고중앙회, 30곳 연체율만 점검 [새마을금고, 더 나빠졌다下]
  • 제18호 태풍 '끄라톤' 덮친 대만…무너지고 부서진 현장 모습 [포토]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835,000
    • +1.77%
    • 이더리움
    • 3,263,000
    • +2.42%
    • 비트코인 캐시
    • 437,500
    • +0.81%
    • 리플
    • 722
    • +1.98%
    • 솔라나
    • 192,900
    • +3.99%
    • 에이다
    • 476
    • +1.93%
    • 이오스
    • 644
    • +1.9%
    • 트론
    • 212
    • -0.93%
    • 스텔라루멘
    • 12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50
    • +3.51%
    • 체인링크
    • 14,950
    • +3.6%
    • 샌드박스
    • 341
    • +2.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