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히트상품] 롯데제과 ‘말랑카우’

입력 2015-08-24 10:08 수정 2015-08-24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말랑성주’ ‘폭신영철’ ‘스윗샘킴’ 아저씨 입맛에도 딱

일명 ‘구름캔디’로 명성이 오른 롯데제과의 말랑카우 캔디가 최근 SNS와 온라인을 통해 코믹 광고로 화제가 되면서 인기가 더욱 가파르게 치솟고 있다. 롯데제과는 올 하반기에도 말랑카우 열풍을 이어갈 방침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현재 전개하고 있는 말랑카우 보이즈 뮤직비디오 광고 등으로 인기가 더욱 오르고 있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말랑카우 광고는 최근 오락프로그램에서 말랑카우를 냉장고에 넣고 먹다가 들킨 개그맨 김영철을 비롯해 MC 김성주와 셰프 샘 킴이 등장해 코믹한 몸 개그를 펼치는 영상이다. 40대 인기 연예인 3명이 엉거주춤하고 어색한 춤 동작으로 인해 ‘말랑카우 보이즈’라는 별명과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광고가 방영되면서 댓글이 폭주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워 판매량이 오르고 있다.

말랑카우는 2013년 12월 말에 출시됐다. 말랑카우는 최초 밀크맛 한 가지였지만 출시 4개월 후 소비자들의 다양한 맛 요구에 따라 딸기맛을 선보였고, 지난해 9월부터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용기 포장의 말랑카우도 선보였다. 또 올해 초에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바나나 우유맛도 선보였다.

말랑카우는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출시 20개월 동안 5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를 봉지로 환산하면 약 4200만봉지에 달한다. 말랑카우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는 맛 좋고, 먹기 좋기 때문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28,000
    • +1.74%
    • 이더리움
    • 3,268,000
    • +1.84%
    • 비트코인 캐시
    • 437,600
    • +0.78%
    • 리플
    • 719
    • +1.84%
    • 솔라나
    • 193,900
    • +3.47%
    • 에이다
    • 477
    • +1.27%
    • 이오스
    • 643
    • +1.1%
    • 트론
    • 209
    • -1.42%
    • 스텔라루멘
    • 124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50
    • +1.98%
    • 체인링크
    • 15,070
    • +2.45%
    • 샌드박스
    • 343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