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판매서비스 품질 3년 연속 1위

입력 2015-07-15 09: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고객접점부문 1위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오른쪽)이 14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유인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과 함께 ‘2015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지수’ 판매부문 1위 기념패를 들고 있다.(사진제공=한국지엠)
한국지엠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5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판매부문 1위에 올라, 이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지엠은 고객접점부문 내 11개 항목 중 맞이인사, 친절성, 업무지식, 시설관리 등을 포함한 거의 대부분의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총점은 95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점수다.

이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및 5대 광역시(인천ㆍ대전ㆍ대구ㆍ광주ㆍ부산)에 있는 쉐보레 대리점의 점수 산정 결과를 토대로 했다.

마크 코모 한국지엠 부사장은 “3년연속 판매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한국지엠의 가치를 증명한 것” 이라고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총 27개 산업 내 11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을 지수로 환산한다. 조사는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진행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돌고 돌아 결국 홍명보, 그런데 문제는… [이슈크래커]
  • “고민시만 불쌍해요”…‘서진이네2’ 방송 후기에 고민시만 언급된 이유 [요즘, 이거]
  • 첫 만기 앞둔 '임대차 2법' 계약, 뜨거운 전세 시장에 기름 붓나?[전세 시장, 임대차법 4년 후폭풍①]
  • 교실 파고든 '딥페이크'…동급생‧교사까지 피해 확대 [학교는, 지금 ③]
  • [금융인사이트] 당국 가계대출 관리 엄포에도 2% 주담대 금리... 떨어지는 이유는?
  • 사명 변경ㆍ차 경품까지…침체 탈출 시동 건 K-면세점
  • [상보] 뉴욕증시, 파월 발언에 혼조 마감…S&P500·나스닥 또 사상 최고치
  • '업무상 배임 혐의' 조사 마친 민희진, 활짝 웃으며 경찰서 나왔다…"후련해"
  • 오늘의 상승종목

  • 07.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000,000
    • +1.86%
    • 이더리움
    • 4,333,000
    • +0.98%
    • 비트코인 캐시
    • 469,300
    • -0.68%
    • 리플
    • 617
    • +0.65%
    • 솔라나
    • 200,300
    • +1.16%
    • 에이다
    • 531
    • +1.53%
    • 이오스
    • 736
    • +1.38%
    • 트론
    • 184
    • +2.22%
    • 스텔라루멘
    • 123
    • +0.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650
    • +1.84%
    • 체인링크
    • 18,110
    • -2.84%
    • 샌드박스
    • 418
    • +0.97%
* 24시간 변동률 기준